앱개발

책관련 앱을 개발하던 중에

현재 어떤 사이트건 상관없이 책 서가를 만들어줌

그동안은 판매데이터를 위주로 책 서가를 구성해왔습니다. 이제 파라미터를 URL로 넣으면 어떤 URL도 서가로 재구성해줍니다.

Yes24에는 사락이라는 자체 블로그 내에 마이리스트라고 개인이 앞으로 구매할 책이나 도서를 카트에 담아 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명인의 서재를 그대로 리스트화한 웹진도 있어요. 그래서 입력장치를 아에 URL로 바꿨습니다.

https://a9press.com/shelf/web.html?mode=cover&url=https://www.yes24.com 이렇게 yes24사이트에 있는 책을 지정하면 책이 서가에 재구성됩니다.

어떤 URL도 가능하고 특히 온라인 서점에 도서리스트를 만들어 놓은게 있으면 해당 URL을 입력하면 나만의 책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책을 불러오는 포맷은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 구글스프레드시트 URL을 넣어주면 서재를 만들어주거나 웹에 txt파일을 올리면 서재로 만들어 줄 생각입니다.

https://ch.yes24.com/Famous/Index/820 이런 글 하단에 책 소개가 있으면 https://a9press.com/shelf/web.html?mode=cover&url=https://ch.yes24.com/Famous/Index/820 그대로 재구성해서 내보냅니다.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 것은 저희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재구성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현재는 몇가지 버그가 있는데 그게 아직 출판사에서 책등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서 오래된 책들은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대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고 있고 다른 서점에서 데이터를 검색해서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미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으로 발전할 예정이며 몇가지 게임과 책을 중심으로 하는 SNS나 중고판매가 될 수 있을겁니다.

그 전에 보이는 이미지를 인스타나 틱톡에 최적화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구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애프터이펙트나 프리미어 그리고 데이터 자체를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게 노션, 옵시디언 플러그인이나 변환 서비스도 준비중입니다.

재미있는 인포그래픽도 만들 수 있을거 같기도 하고 기획한게 자꾸 확장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figma도 사용해보고 있구요. 책도 만들어야하고 팔아야하고 창고도 정리해야하고 ㅠㅠ 미치겠습니다.

https://a9press.com/shelf/web.html?mode=cover&url=https://www.yes24.com 이렇게 넣으면 책 커버 

https://a9press.com/shelf/web.html?mode=spine&url=https://www.yes24.com 이러면 책등

관련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