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북이 아닌 앱북을 기대하며

Date:

Share post:

e북이 아닌 앱북을 기대하며
저희 회사에서 기획하고 진행하는 루디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가 거의 완성단계에 왔습니다. 책 내용 상의 속성중 하나인 커피벨트에 구글지도를 연결해서 실제 지도로 이동하는 느낌도 주고 벨트내의 국가들이 생산한 커피들에 대한 소개 만화가 나옵니다.
만화를 본 부분에 대해 트위터로 연결하여 작가에게 감상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마무리하면 6월경에 런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물성을 잘 파악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가지고 계신 컨텐츠에 어떠한 기능을 접목시켜 새로운 형태의 앱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느냐를 생각해야 합니다.
저희도 2권 부분에는 다른 기획을 넣을 예정이고 그 기획들이 출판사들에게 하나의 플랫폼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합니다.
책 홍보도 마찬가지고 서평 이벤트도 푸시 기능을 사용하여 앱으로 새로운 서평 이벤트를 소개하거나 미리보기 내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루디커피 아이폰앱 from Hosung Son on Vimeo.
외국에 수출이 용이한 앱은 아무래도 국내컨텐츠를 가지고 해외에 나가는게 목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렇게 해야지 좀 더 큰 시장을 확보할 수 있고 기반이 마련되면 정말 아이디어가 뛰어나고 좋은 책들이 세상에 알려질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아르고나인에서 다음번 앱으로 준비하는 것은 인도베다수학이고 퍼즐 쪽 컨텐츠가 될 것입니다. 그 전에 플랫폼으로 개발되어진 만화뷰어, 각각의 기능은 모듈화하여 다른 업체들과도 공유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e북은 실용책이나 아동 도서에는 안어울리고 판매 쪽에서도 효과도 주기 힘들다고 봅니다.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패드가 나와도 컨텐츠를 새롭게 ReDesign 하지 않고 미디어, 인터렉티브한 추가 요소들이 없다면 경쟁력도 없다고 봅니다.
지금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고 e북의 대안에 대해서도 구체화하려고 준비중입니다.
한단계 한단계를 거쳐서 새로운 시장으로 먼저 치고나갈 수 있도록 말이죠.
PS. 저희 회사에도 전화가 와서 앱개발을 해주겠다는 업체가 있더군요. 출판만 생각하시던 분들은 고민 좀 하셔야 할겁니다. 어떤 단가인지 어떻게 수익을 나눌 수 있는지 계약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이죠.

admin
admin
A9press 대표직원
spot_img

Related articles

어른템풀 앱을 개발중에 사자성어 숫자 선잇기

현재 앱으로 개발하고 있는 것은 3차원이 될 것이고 숫자를 연결하고 나면 선이 이어져서 최종 글자나 그림이 나타나는 형태의...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사무라이 스도쿠 익스트림 ①

제   목  :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사무라이 스도쿠 ①익스트림 저   자  : 손호성 펴낸 곳  : 봄봄스쿨 판   형  : 180*200 면   수 : 128p 발행일 : 2022년 3월 10일 정   가 :...

자석북 시리즈 – 매일매일 방탈출 트레이닝

매일매일 방탈출 트레이닝...  자석북은 문에 붙여놓을 수 있으며 다른 페이지로 교체할 수 있어요.  못풀면 학교, 출근 못합니다. 응?!? 신학기에 하루 한장...

제본이 늦어 냉장고 자석 바인더를 만들다.

몇 년 전에 냉장고 가계부라는 자석을 사용한 가계부를 만들었습니다. 올해는 제작이 전혀 안돼서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