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개발

미니어처 책을 만드는 플랫폼

내 방안의 책장에 색다른 기능 미니어처 책 + 책장

내 방안의 책장은 실제 앱으로 데이터를 받아 미니어처 책장을 만들어 꼽아놓을 수 있는 만들기 읽었던 책, 보고 있는 책, 보관용 책 앱 + 미니어처 책장 제작 시리즈입니다.

사실 진행한 것은 2019년인데 어느덧 세월이 많이 지났습니다. 실물이 아닌 물성을 포기하기 싫고 책장 안에 더 작은 서가와 책장이 있게 할 생각입니다. 제본소 들락거리면서 알아본 결과 특정사이즈 이하에서는 작업효율이 떨어져서 제작이 불가하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한동안 포기하고 있다가 이번에 서가 관련 앱을 만들면서 그러면 미니어처 책장이 가능하지 않을까? 이번에는 DIY로 앱 사용자가 직접 만들 수 있고 표준 포맷으로 1/5 스케일 1/25 스케일 등등 

기존의 책이 아니라 오리지널로 디자인한 시리즈의 책도 판매할 수 있게 아이템몰을 만들고 아예 미니북 이외에 전자책으로 새로운 것도 제작이 가능하게 책 열어보면 QR하나가 다시 앱을 호출하고 같은 책을 읽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되게…

옛날에 꿈꿨던 것을 미니멀하게 만들자. 애니멀 미니멀 귀여운 캐릭터가 책방을 운영하는… 동숲 X

책장 안에는 다양한 상품이나 컬렉션용도의 제품도 있으니 그것도 수집하고… 실제 하지 않는 책도 만들고 미니어처로 놀 수 있게 DIY가 가능한 디자이너의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 판매 앱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미니어처 명화 시리즈 책도 재쇄를 찍으면서 앱으로 구성을 바꾸고 있기는 한데 하나하나 마무리해보겠습니다.

실제 양장으로 만들어본 미니어처 책을 크라우드펀딩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많은 책을 만들고 싶어서 아예 플랫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미니어처북 동화책 시리즈 플랫폼부터

미니어처 명화액자는 액자 안쪽으로 자석을 넣어서 만들 생각이었는데 그냥 다른 용도로 디자인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