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이야기

휠 원고지 작업을 시작

일단 웹사이트에 원고지 테스트중

휠캘린터를 만들고 판매를 열심히 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몇가지 작업을 동시에 하기로 했습니다.

만다라트를 그릴 수 있는 휠 가이드와 휠 원고지입니다.

그리고 웹사이트에서 간단한 편집기로 휠 원고지에 글을 써볼 수 있는 에디터도 작업을 해놨습니다. 어차피 정확하게 돌아가게 할 목적이 아니라 일단 개념적으로 돌아간다 정도 앱으로 만드는 것이 더 편할테고 저는 이 안에 재미있는 개념을 넣어볼 생각입니다.

만다라트는 정해진 각도별로 특정 모양을 반복해서 만들 수 있는 것이고 수학적 반복되는 모양을 그대로 따라 그리면 됩니다. 컴퓨터로 하면 훨씬 쉽지만 그걸 검정색 원형 가이드에 금색, 은색, 흰색 등 페인트 마커를 사용해서 작업하면 엄청 아름다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가이드를 웹이나 아이패드 앱에서도 할 수 있고 도안을 웹에서 보고 휠로 돌리고 문장을 숨기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개념의 원고지를 만드는 중입니다. 

Design

나만의 책 표지를 디자인해보세요~ 표지를 만들면 거꾸로 주제에 맞는 다양한 글을 모으고 함께 글써줄 분을 모아 책을 써보는 프로젝트입니다.

bombomschool.com

폰트의 자간이 일정하지 않은 점은 문제 일 수 있지만 원고지는 손으로 쓰는 것이니 신년에 휠로 숨겨진 글자를 돌려가며 문장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합니다.

이번에 달력하고 함께 마무리 할거예요 ㅠㅠ 싫어도 텀블벅응로 가야할지도

캘린더 만들면서 원래 생각했던 휠북 – 휠 원고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원고지는 그냥 휠 형태로 되어있는 가이드와 다른 유형이 있습니다. 일단은 기본형에는 3개의 글자가 구멍에 나타납니다. 여기에 먼저 이름을 쓰거나 3자 메시지를 만들고 원고를 채워나가는 놀이도 할 수 있으며 원고지를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 문장을 가지고 노는 재미나 무한 회전으로 후크송 부분처럼 25자 글자가 나타게 할 수 있습니다. 25*5 125자를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