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이야기

제본이 늦어 냉장고 자석 바인더를 만들다.

몇 년 전에 냉장고 가계부라는 자석을 사용한 가계부를 만들었습니다. 올해는 제작이 전혀 안돼서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없어 아예 새로운 제본 방식을 구현하기 위해 물건도 수입하고 이것저것 작업을 했습니다.

삼공 바인더가 몇 년 전에 유행을 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2공 바인더이며 자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쇠로 된 북앤드에 철컥하고 붙습니다. 그리고 위, 아래 상관없이 붙여놓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북앤드는 90도 직각으로 세워놓을 수 있어 디자인이 이젤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문구를 노트로 쓸 수도 있고 낱장을 일러스트, 디자인 캘린더와 같은 콘텐츠로 묶어서 냉장고에 붙이거나 아파트 문에 붙여 집 안에 있을 중요한 전언, 메시지를 남길 수 있기도 하고 외국어 공부나 운동을 기록하는 용도로도 사용해볼 생각으로 만들었습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 낱 장 한 장으로 아주 길게 만들어진 키재기, 미로 찾기, 퍼즐 등 A2 사이즈의 미술, 놀이, 학습용 콘텐츠를 제공하려 합니다.

냉장고에는 전언판으로 다이어트 욕구를 줄이기 위해 기록하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케리어 박스를 이용해서 만들었지만 고급화하여 가죽이나 나무로 제작해볼 생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f5ppQ4RNuk

조립도 간편하고 구성도 간단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내지 콘텐츠를 도서처럼 판매할 생각입니다. 프린트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미술용 종이와 도서를 따로 팔 생각입니다.

쓰기 책이나 눈 훈련 책, 큰 미로 찾기 등등

문구 관련 펀딩에 참여할 예정이며 보다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안 보이는 부분에 다른 기능을 넣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