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연구소

새로운 사업방식으로 출판을 진행합니다.

데이빗 시베트, 데이빗 그레이, 댄로암 – 이 세분이 비주얼씽킹계 3대 구루(Guru)라고 합니다. 그 중에 저희 회사에서 데이빗 시베트와 댄로암 책은 가지고 있고 데이빗 그레이와 함께 일한 제시카 해기, 두들계의 수퍼스타 수니브라운까지 일본 쪽에는 나가타 도요시, 레고시리어스플레이, 그래픽레코딩, 비주얼 맵, 프레임워크 카테고리 별 쟁쟁한 저자들의 책들을 열심히 출간했습니다.

작년에 몸이 안좋아서 진행하려는 일이 중단 되었습니다. 올해 몸이 조금씩 정상화되어 본격적으로 큰 그림의 액션플랜을 실행합니다.

기업교육시장이 기업들이 직접 강사를 양성하고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합니다. 어쩌면 저도 여기에 일조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교육시장이 작아졌다고 하지만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기업용 키트를 공급하고 새로운 방법론을 퍼실리테이터나 강사에게 전파하는 생각정리연구소의 본연의 업무와 책값에 진행하는 시스템을 만들 생각입니다.

앞으로 기업 강의 말고 개인, 퍼실리테이터 양성을 위해 본격적으로 강의를 해볼 생각입니다. 자격증과 함께 워크샵을 개발하는 운영위원도 따로 모실 생각입니다.

자신의 전문분야에 새로운 스킬업을 매주 또는 매달 진행하여 강의제안도 중계해합니다. 멤버십을 따로 나눠 함께 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만큼의 베네핏을 드리겠습니다.

지금껏 장난으로 만든 사이트도 이제 정리하고 하나로 밀 예정입니다.

다음주 토요일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워크샵이 진행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gfOdt5uYyUvn6JJWo9iVwd29l-6QNkuZ-WEW1WQuWWDHaCA/view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