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텀블벅 펀딩중 노르웨이의 수상한 구멍(Hullet)책

텀블벅 펀딩중 노르웨이의 수상한 구멍(Hullet)책

펀딩 진행중

#SNS 공유이벤트

SNS에 #hullet #구멍책 #a9press 해시태그 및 사진을 공유해주시고 홍보해주신 분을 추첨하여 6월 21일 1차 10명에게 오리지널 고무줄총 + 도서를 증정합니다.

링크 참조
https://www.tumblbug.com/hulletbook/community/0324ff8e-8442-410f-b944-049c1517fa26

얼리버드 <300명> 사은품 선착순 증정 이벤트

얼리버드로 선구매 해주시는 300분께 증정드립니다.

hullet (구멍) 도서 ( ✕ 1 )
hullet (구멍) 스케치 노트 ( ✕ 1 )
hullet (구멍) 캐릭터 엽서 (10종) ( ✕ 1 )

어이빈트 토세테르의 구멍(Hullet) 책 프로젝트

어이빈드 토세테르는 우리에겐 생소하지만 노르웨이에서 가장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분입니다. 그는 이미 2008년 로 볼로냐 라가치상을 받아 세계 출판계가 주목한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북유럽에서 날아온, 실험정신과 엉뚱함이 가득한 이 책은 복잡한 문명 속에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에게 미소와 여유를 선물합니다.

2014년 봄봄스쿨에서 출간한 구멍(Hullet)은 2015년부터 품절 되었습니다. 디자인 서적을 오프라인 서점에 마케팅할 여력 부족으로 재쇄에 대해 고민하였습니다. 어이빈드 토세테르의 신작을 준비하면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원서에 가깝게 디자인한 2쇄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수작업과 제작의 어려운 환경 때문에 2년 동안 고민했으며 A9Press로 옮겨 오면서 새로운 유형의 구멍 스케치북과 구멍을 활용한 창조적인 일러스트 공모전도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책은 손으로 일일히 구멍을 뚫어야 하고 별색 4도를 따로 찍어야하는 번거로움과 제작 방식이 어려운 환경 때문에 고민했으나 A9Press에서 두 번째 도전하는 프로젝트로 작가의 작업방식 그대로 스케치북에 구멍을 뚫어 창조적인 일러스트 공모전도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책 소개

이사 온 첫날, 구멍을 발견했다…근데…말이지…그게 움직인다! 기발한 발상과 영리함으로 똘똘 뭉친 최고의 일러스트북을 만나다

 

우리의 넋을 나가게 만드는 한편 큰 기쁨을 주는 걸작! -Brain Pickings

변덕스러운 드로잉과 시니컬한 유머, 구멍을 이용한 기발한 상상력이 즐거움을 유발한다. -Publishers Weekly

 독자들은 노르웨이 작가 어이빈드 토세테르의 상상력과 재치에 매료될 것이다 -The Wall Street Journal

 어쩌면 당신은 생에 가장 수상한 책을 만나게 될지 모르겠다. 가운데 구멍이 뚫린 책이라니!!

 

노르웨이에서 출간된 이 책은 가운데 <Hullet(구멍)>이 있는 신기한 책이다.

책을 열면 주인공이 이사하는 장면이 나온다. 낑낑대며 짐을 옮기다 대충 자리 잡은 박스에 앉아 계란프라이를 먹던 주인공은 벽에 뚫린 구멍을 발견하고 깜짝 놀란다. 문제는 그 구멍이 계속 움직인다는 점. 주인공은 고민 끝에 구멍을 박스에 담아 한 연구실로 향하는데…

대강의 줄거리는 이렇게 되며 구멍만 빼면 이야기 구조는 심심한 내용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뚫린 구멍을 놓고 보면, 마치 비법 스프를 넣은 음식처럼 완전히 다른 책이 됩니다. 기발함과 시니컬한 유머, 상상력이 버무려진 전개가 단번에 읽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아 버립니다.

 구멍을 소재로, 심지어는 실제로 구멍을 뚫어서 만든 <Hullet(구멍)>은 평단과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단숨에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수상 내역도 만만치 않아 노르웨이 최고 권위의 픽션·그림책 부문 금상 수상(Gold in the category Fiction Picturebooks 2013)을 비롯해 가장 아름다운 도서 부문 수상(Winner of the Most Beautiful Book of the Year 2013), 베스트 커스토마이즈드 도서로 선정(Winner of the Year’s Best Adapted/Customized Book 2013)되어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올해의 도서 및 가장 혁신적인 도서 후보에도 오른 바 있습니다.

작가소개

어이빈드 토세테르(Øyvind Torseter)는 1972년생, 노르웨이에서 가장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여러 권의 그림책을 발표했으며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2008년 로 볼로냐 라가치상을, 2013년에는 으로 가장 아름다운 도서상, 베스트 커스토마이즈드 도서상, 픽션/그림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그의 작품은 많은 언어로 번역되어 여러 나라에 출간되고 있습니다.

구멍책 제작방식

어이빈드 토세테르는 수작업과 종이공작, 디자인작업을 함께 하며 그가 사랑하는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년필, 잉크, 아크릴, 부드러운 파스텔, 수채화 물감, 잉크 패드, 지우개로 만든 수제 우표, 칼, 왁스 크레용, 마스킹 필름 및 여러 종류의 용지를 사용합니다.

가운데 구멍이 뚫린 책인 Hullet은 Troll 주인공과 이 구멍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작가는 물성이 있는 책을 만들고 싶어했고 많은 스케치북에 구멍을 뚫고 종이 사이에 구멍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점차 아이디어가 분명해지고 구멍에 대한 아이디어는 아이디어를 더해 이상하고 재미있어 졌습니다.

구멍 뚫린 스케치북을 많이 제작한 다음 시퀀스를 조합하거나 새로운 그림을 추가한 다음 시퀀스를 스토리로 전환하는 등 큐레이션 작업을 했습니다.

스캐닝한 만년필 그림위에 별색 Pantone 색상을 사용하여 InDesign에서 직접 색상을 지정했습니다. 이 방식은 처음으로 일해본 것이라 InDesign의 디스플레이 색상과 인쇄된 책의 색상차가 다르기 때문에 흥미로웠습니다.

#이 책은 별색 4도가 추가되어 일반 도서 제작에 비해 더 많은 작업공정이 들어가는 책입니다.

그런 식으로 일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보통은 인쇄 된 책이 어떻게 보이는지 정확히 알지못했습니다.

나는 이 책의 인쇄후 후가공으로 가운데 구멍에 펀칭하는 것이 가장 관건이었고 (책이 인쇄된 후, 각 책은 수동으로 구멍을 뚫어야했다.)

일러스트 및 사진 ©Øyvind Torseter

https://issuu.com/cappelendamm/docs/hulletny/

본문미리보기

도서 스펙

제 목 : Hullet(구멍)
저 자 : 어이빈드 토세테르
번 역 : 황덕령
펴낸 곳 : A9Press
판 형 : 229*276
면 수 : 64

본문 앨범지 200g
합지 보드지 1040g
면지 노란색 색상지
본문 별색 4도

#1 후원자에게

구멍을 수작업으로 뚫어야하고 4도 별색이라는 어려운 제작 환경 때문에 2년 동안 재쇄 결정을 못했습니다. 이번에 본인만의 구멍책을 만들어 보실 수 있는 구멍 뚫린 스캐치북과 어이빈드 토세테르의 일러스트가 들어있는 엽서 10매를 함께 후원 답례품으로 준비하였습니다.

#2 리워드, 공모전

어이빈드 토세테르의 작업방식 그대로 구멍 스케치북 제작

A9Press에서 구멍책의 아이디어를 나만의 일러스트에 적용하여 만드실 작가분을 모집합니다. 일러스트를 해서 보내주시면 함께 책 작업을 하실 수 있도록 공모전을 열어볼 생각입니다. #구멍 #구멍일러스트 와 같은 해시태그로 인스타그램에 올려주시면 도서출간 및 다양한 굿즈제작, 작품활동을 지원해드립니다.

30,000원 이상 밀어주시는 분께
얼리버드 <300명> 한정 특별판 A세트

hullet (구멍)도서 ( ✕ 1 )
hullet (구멍) 캐릭터 엽서 (10종) ( ✕ 1 )
예상 전달일:2018년 8월 15일

35,000원 이상 밀어주시는 분께
얼리버드 <300명> 한정 특별판 B세트

hullet (구멍)도서 ( ✕ 1 )
hullet (구멍) 스케치 노트 ( ✕ 1 )
hullet (구멍) 캐릭터 엽서 (10종) ( ✕ 1 )
예상 전달일:2018년 8월 15일

75,000원 이상 밀어주시는 분께
배송비 포함 어이빈드 토세테르 C세트

hullet (구멍)도서 ( ✕ 1 )
hullet (구멍) 스케치 노트 ( ✕ 1 )
hullet (구멍) 캐릭터 엽서 (10종) ( ✕ 1 )
어이빈드토세테르 작품집 (5권세트) ( ✕ 1 )
예상 전달일:2018년 8월 15일

FAQ

원서와 동일한 내용입니까?
로고타입, 타이틀도 한국초판본과 달리 원서 그대로 제작하여 내지에만 한글 번역을 얹혀 넣는 방식입니다. 도서의 인쇄도 CMYK와 팬톤컬러 4도 별색을 작업합니다.

이 책의 희소성은?
일반 서점에는 유통하지 않을 예정이며 펀딩이후에 자체 사이트에서만 판매예정입니다. 오프라인에서 대형서점에 납품하지 않고 독립서점에서만 판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A9 Press는?
A9 Press는 봄봄스쿨이라는 유아, 아동 출판 브랜드와 생각정리연구소라는 자기계발, 경제경영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르고나인의 예술, 디자인 관련 브랜드입니다. 직원 1명이 독립적인 권한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소프트웨어개발, 디자인문구, 아이디어상품, 의류 등 굿즈와 함께 도서를 일상생활 상품으로 만드는 새로운 팀을 꾸리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문의는 커뮤니티에서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Measure
Measure

 

https://www.tumblbug.com/hulletbook

Posted by EverPress for N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