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골짜기 친구들 텀블벅 펀딩중

무민골짜기 친구들 텀블벅 펀딩중

북유럽을 대표하는 캐릭터 무민이 3D로 옵니다. 

무민은 인형에서부터 생활용품까지 그동안 우리 일상에 많이 파고든 캐릭터입니다. 북유럽의 신화속 괴물인 트롤을 주인공으로 다소 생소하고 어렵기도 한 스토리이나 그림이 아기자기하고 예뻐 일본에서 오히려 더 큰 시장을 창조한 특이한 캐릭터입니다.

무민은 캐릭터 제품, 카페, 생활용품, 패션까지 다양한 분야에 굿즈를 만들었고 올해 4월 사이타마현 한노시에 무민 테마 파크를 오픈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무민은 우리 일상생활에 디자인제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무민의 이야기를 알고 있는 사람들도 적고 무민 캐릭터를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드물어서 각 캐릭터별 명언과 캐릭터 안내하는 미니노트와 전세계 최초 발간되는 3D 우드 피큐어 포함 도서를 GLOBE 출판사와 함께 코에디션으로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눈길을 끄는 것은 이 작고 귀여운 우드 피규어입니다. 이 우드 피규어는 독립적으로 장식품이 되기도 하고 책과 함께는 역할 놀이가 가능한 장난감이 되기도 합니다.

https://www.tumblbug.com/moomin

텀블벅 분야별 인기 프로젝트 선정

Printed In North Korea가 텀블벅 분야별 인기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프론트페이지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현재 186%를 달성하고 있으며 진행기간은 17일이 남은 상태입니다.

현재 플로터와 샘플을 확인한 상태이며 니콜라스 보너의 최종 원고도 몇일 전 입고가 되어 파이돈 측에서 책 제작은 전세계적인 스케줄에 맞춰 일괄 처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동시진행되는 코에디션은 커뮤니케이션의 조율 속에서 이뤄지는 부분이라 작가, 에이전시, 출판사, 각국의 번역자, 편집자, 디자이너, 인쇄소 모두 수고중입니다.

저희도 이런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전세계 공동 출판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자세한 내용을 다뤄볼 생각입니다.

https://www.tumblbug.com/printedinnorthkorea

자이언트 미로 시리즈 – 영상 소개

보통 책보다 엄청 큰 자이언트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미로를 찾고나서 끝나는 책이 아닌 끝나고 숨은 그림을 찾고 전 페이지에서 아이템을 찾고 공부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책의 스토리와 동일한 장면을 미로로 찾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모든 책은 그 안에 그림의 숫자를 찾고 계산하는 개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관심이 큰 미로찾기, 숨은그림 찾기 그리고 멋진 그림으로 함께 숫자세기를 해보면 어떨까요?

가족과 즐거운 찾기놀이를 즐겨보세요~

자이언트 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아그네스 바루치 글/김지연 역
봄봄스쿨 | 2019년 05월
자이언트 미로: 몬스터 랜드아그네스 바루치 글/김지연 역
봄봄스쿨 | 2019년 05월
자이언트 미로아그네스 바루치 글그림
봄봄스쿨 | 2018년 05월
자이언트 숨은 그림 찾기 자연편아그네스 바루치 글
봄봄스쿨 | 2018년 05월

텀블벅 에디터 추천된 Printed In North Korea

텀블벅 펀딩중인 프린티드 인 노스코리아가 에디터추천에 떴습니다. 가이드를 잘 지키지 못해서 한글 부분을 모두 삭제하고 다시 제작해서 수정등록했으며 1시부터 반영되어 노출되고 있습니다.

사실 북한책 1권 펀딩에 비해서 더딘편이지만 얼리버드 H는 모두 소진되어 일단 출발선을 보면 나쁘지 않은 결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텀블벅 룰이 그사이에 변경된 것을 확인하지 못한 것이 아쉬울 뿐입니다.

남북관계가 북미회담이후 조금 경색된 것같은 느낌이지만 저희가 만들고 있는 책은 정치색과는 무관합니다. 지난 50년간 북한의 예술작품, 작가 그리고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1권에 색상이 바뀐 것이 아닌지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신데 메이드 인 노스코리아가 북한의 일상 디자인, 상표, 상품이라면 2권에 해당하는 예술, 미술, 일상을 담은 한 장의 사진같은 그림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tumblbug.com/printedinnorthkorea

얼리버드 A도 곧 소진될 것으로 보입니다. 책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작업하는 팀원들 모두에게 감사를 그리고 후원자 여러분 모든 분께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