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방탄소년단(BTS) 현상에 대하여: ‘BTS: The Icon of K-Pop 문화뉴스, 매일경제

[신간]방탄소년단(BTS) 현상에 대하여: ‘BTS: The Icon of K-Pop

이 책은 세계 첫 비공식 방탄소년단(BTS) 전기이다.

저자는 영국의 BBC 전기작가 출신으로, 아내와 딸의 영향으로 방탄소년단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이들이 전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이유에 궁금증을 느껴 방탄소년단의 데뷔부터 현재까지 상세히 분석한다.

출처 : 문화뉴스(http://www.mhns.co.kr)

한 사람의 생애를 기록한 전기(傳記)의 주인공으로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이 더 많은 20대 청년은 어울리지 않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그 대상이 슈퍼그룹 방탄소년단(BTS)이라면 얘기가 다르다.

책은 영국 공영방송 BBC 전기작가 출신인 안드리안 베슬리가 영국에서 출간한 세계 첫 비공식 방탄소년단 전기다. 저자는 방탄소년단에 빠진 딸과 아내 덕분에 한국의 일곱 소년을 알게 됐다.

저자는 방탄소년단 멤버 한명 한명의 데뷔 전 모습과 그룹 내 포지션을 상세히 소개한다. 이들이 출연한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도 깨알같이 설명했다. 중간중간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영상도 볼 수 있다. 외국인들에게는 흥미로운 한국 대중문화 입문서가 될 만하다.

a9press. 242쪽. 1만8천원.

니콜라스보너 메이드인 노스코리아 2 출간예정

니콜라스보너 메이드인 노스코리아 2 출간예정입니다. 이번에 만수대 아트스튜디오의 작품을 모아 진열을 하였고 그 작품들을 모아 그의 두번째 책을 영국 파이돈 출판사에서 전세계 동시 출판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1959년 생긴 북한의 만수대예술 스튜디오는 북한 평양에 있는 공식 미술관(창작사)으로 그림, 그림, 자수, 모자이크 등의 분야에 걸쳐 1000여 명의 예술인을 고용하고 있다.

북한에는 예술작품과 관련된 풍부한 문화유산이 있으며, 특히 수묵화는 존경받는 관습이다. 예술적 주제는 다양하며 내용상 혁명적, 사회적, 정치적, 역사적, 또는 순수 미학일 수 있으며 조각, 포스터 예술, 도자기, 그림 등 다른 매체로 표현된다. 

니콜라스 보너(Nicholas Bonner)는 베이징에 본부를 둔 영국 태생의 영화 제작자 겸 조경 건축가다. 1992년 처음 북한(DPRK)을 방문했고 곧이어 고려투어(조시그린과 함께)를 설립해 북한 여행(DPRK)을 조직하고 문화교류를 촉진했다.  그의 25년 수집품을 정리한 메이드인 노스코리아를 출간하여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했고 그의 두번째 책은 북한의 숨겨진 미술사를 소개할 예정이다.

퀸: 위아더 챔피언 목업

오늘 인쇄소에 작업과정 사진촬영을 부탁해서 현재까지의 작업과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퀸: 위아더 챔피언 목업 띠지의 크기를 변경했으며 좌우 여백과 안쪽까지 칼선을 넣어 그래픽노블에 포함된 퀸 앨범 일러스트를 스티커로 제작했습니다. 은색용지에 앨범별로 앞뒤 안쪽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띠지에 대해서 부정적인 인식이 많이 있습니다. 한 번 쓰고 버려질 것인데 나무가 아깝다고 그래서 저희는 굿즈를 아예 띠지로 만들었습니다. 표지를 만들 생각이었는데 그건 이 책이 아닌 다른 책에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버려지는 곳에 대한 쓸모도 책을 제작하는 저희가 새롭게 만들고 저희 쇼핑몰에서만 판매할 예정입니다!

BTS : 케이팝의 아이콘 – 조선일보|연합뉴스 기사

집안 일때문에 신간이 나오고 한참 뒤에 언론릴리스를 했습니다. 이번주 조선일보와 연합뉴스에 책소개가 나왔습니다. BTS관련 책이 저희 말고 다른 출판사 책하고 함께 나와서 묶어서 소개되는 것 같습니다.

시너지가 생기는 것도 좋죠. 그리고 이후에 4월12일까지 BTS관련 소식은 계속 있을거 같아서 책 광고도 서서히 준비하려고 합니다. 아직도 끝나지 않은 문제가 일진행이 더뎌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다음주에는 Queen : We Are The Champion 이라는 책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이번엔 온라인에서는 argo9.com 에서만 판매할 예정입니다. ^^

본격 책82방송 테스트중

본격 책82방송 테스트중

전 출판사 기획자, 현 다양한 모임 기획자이신 윤혜자님과 함께 책을 판매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올린 이후 실제로 주문이 늘어나고 있어서 고무적인 상황입니다. 물론 엄청 많은 것은 아니지만 테스트로서 어느정도 방향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다양한 재능중 판매에 재능이 있는 분들에게 맞는 책을 선택할 수 있게 하고 가이드를 한 이후

내가 팔아도 너희보다 더 낫게 팔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녹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스탭을 제공하여 함께 제작지원을 해볼 예정입니다. 오디오로도 책판매를 위해 비트를 받고 타령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동책은 아이랑 함께 찍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현재 사무실이 일반 아파트라서 활용은 가능합니다. 8월 이내에 촬영할 수 있는 현실공간(디플레이2)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종로구, 서대문구 안에 계시는 분들과 함께 테스트를 하고 현재 저희 사이트에서 쿠폰, 1+1 반품도서 사회적기업 또는 도서관지원, 도서 유통을 지원하고 판매수익도 드릴 계획입니다. 그 방법은 인플루엔서에게 통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저희는 기반이 없는 분이더라도 함께할 생각입니다.

10×10펜슬퍼펙트 기획전

텐바이텐에서 펜슬퍼펙트 특별전을 오픈했습니다.
미국에서 잘 다니던 은행을 때려치고 뉴욕에서 연필가게를 오픈한 저자가 선별한 cwpecilfactory의 완벽한 연필과 텐텐에서 책 내용에 포함된 연필브랜드와 연결되게 큐레이션을 해주셨습니다.

책크-인 이라는 브랜드로 책과 연결되는 코너를 만들어주셨어요. 앞으로 문구와 관련된 책은 텐텐으로!!!! 가즈아!!!!
펜슬퍼펙트 텐바이텐 기획전

#텐바이텐 #흥해라 #펜슬퍼펙트 #연필 #마니아 #즐거움이tVN에만있을리가요 #사줘요ㅠㅠ #pencilperfect


http://www.10×10.co.kr/event/eventmain.asp?eventid=93203&fbclid=IwAR0t2A1TPYBtgHqWa2hFlNLvuxj9h50KJwaCrl9dKhxVMFV_Y8jYCIKE__o

애플개발자 재등록 및 CMYK 프린트 커스터마이징

최근에 바쁜 일이 계속되어 진행을 못했던 개발자등록을 2년만에 연장했습니다. 10년전부터 개발자등록해서 앱도 팔고 하다가 최근 2년 카드가 말썽이라서 연장을 안했습니다. 해봐야 개발할 것도 없고… 에버프레스나 다른 솔루션은 모두 node.js로 바꿔버려서 앱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새로 앱개발을 하려고 하는 것은 인쇄물과 관련된 제품입니다. argo9.com에도 테스트용으로 수염마니아의 온라인버전을 작업해서 rgb->cmyk로 변경하는 명함, 도서, 브로셔 같은 인쇄물 뿐 아니라 캐릭터 공모전이나 문구 공모전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테스트 오픈했습니다.

사실 디자인 샘플을 가지고 다양한 셰이프(모양)을 이용한 한글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이나 제한된 사양을 가진 페이지디자인, 만화대사 변경 등 용도는 다양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뭘할지는 빼고 이야기 한 것이지만 앞으로 안보이는 AR에 옷이나 디자인을 전시할 수 있는 쇼핑, 영상제작 등에도 활용해볼 예정입니다.

http://www.10×10.co.kr/event/eventmain.asp?eventid=93032
무엇보다 큰손고양이 쿠션이 좀 팔려야 할텐데 =3=3=3 지금은 3등으로 올라오긴 했습니다. 가격대가 있으니 ㅠㅠ

G마켓에서 큰손 고양이 쿠션

G마켓에서  큰손 고양이 쿠션의 소개가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올라와서 댓글과 공유의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새로운 제품을 만들고 판매를 하는 것은 기존에 책을 만드는 것과는 다른 일이라는 것을 깨닿고 있습니다. 다음 주에는 영상작업을 마무리해서 홍보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주변에  파는 재능이 있는 분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큰 손 고양이 쿠션판매

큰 손 고양이  쿠션판매

큰 손 고양이 시리즈는 쿠션으로 안보이는 큰 고양이가 목베게, 쿠션, 허리, 배를 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 큰 손으로 환절기 학생, 직장인 아니 현대인에게 필요한 위로와 따뜻함을 제공합니다. 150cm의 팔길이를 가진 안보이는 커다란 고양이는 후리스 재질과 솜으로 만들어졌어요.

수면시 안고 잘 수도 있고 다리를 끼거나 손을 넣어 몸전체를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손 부분에 사람 손을 넣을 수 있고 포근한 온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피곤한 하루 잠시라도 큰 고양이가 나를 안아주고 위로해주는 힐링 캐릭터입니다.

3가지 색상의 고양이들은 다양한 행동으로 ‘마네키네코’처럼 손님이나 돈을 부르는 의미도 담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행복과 위로를 해줍니다.

a9press 브랜드로 출고됩니다.

이 제품 개발과정은 아주 긴 프로토타입과정을 거쳐 상품화를 진행합니다. 사진처럼 점심때 책상 위에서 잠을 청하거나 집에서, 그리고 소파, 비행기 안, 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리라 생각됩니다.

Tiktok,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영상을 올렸는데 반응도 있습니다.  만일 이 제품을 정말 잘 소개할 분이라면 큰 손 고양이와 함께 언어와 상관없이 세계로 진출해볼 아이템으로 보고 있습니다. (함께 해주실 인플루엔서를 찾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고양이의 위로가 필요한 날엔 빅핸드캣!
서브/ 졸릴 때, 위로 받고 싶을 때, 나만의 고양이 손을 만나보세요! 선런칭!

사은품/
전 구매고객 고양이 책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