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인도 베다수학 도서 리뷰 88X82 = ?

인도 베다수학 도서 리뷰 88X82 = ?

IMGP6050.jpg

쉽게 답이 나온다면 당신은 이미 베다수학을 배울 필요가 없을 것이다.

십의자리가 같고 일의 자리가 더해서 10이 된다면 이라는 룰을 적용하면 10의 자리에 1을 하여 곱셈한다는 수트라가 있다.

8X9 = 72 , 8X2 = 16

7216

계산기 두들겨봐도 같은 값이 나올 것이다. 인도 베다수학 책은 사기나 마법, 마술같은 것이 아닌 논리적인 사고체계를 가진 대수학의 원리로 계산하는 알고리즘을 설명한다.19단 열풍때 인도 애들이 19단을 모두 외운다고 해서 화제가 된적이 있다. 실제로 베다수학의 원리를 먼저 이해하는 수업이 선행되는데 우리는 그 의미도 모른체 인도에서 19단이 있다해서 아이들에게 강요하고 출판사, 신문사들이 앞다투어 말도안되는 책과 정보를 쏟아냈다.

베다수학은 인도의 지배자와 승려계급에서만 비밀리에 구전으로 전수된 베다경전의 일부 내용중 수학과 과학에 대한 분야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것이다.

인도의 계산법은 이미 겔로시아계산법, 산대, 손가락계산법, 격자계산법 등 현대에서도 활용되고 전세계에 퍼져있다. 특히 영국(인도식민지배)은 인도에 의해 1960대부터 베다수학의 원리를 들여와 자신들에 맞게 사용한다. 영국은 12단까지 외우고 있고 베딕시스템(Vedic System)이라는 이름으로 대안수학으로 활용중이다.

미국은 SpeedMaths 라는 이름으로 베다수학을 들여왔고 이미 많은 학교에서 대안교제로 사용중이다.

베다수학은 MBA 과정에 복리이자, 세금계산, 대수, 대차대표,기하 등과 미국의 수학능력시험(CAT)의 한 과정에서 사용되고 있다.

현재 인도산업기반에서 IT는 50% 이상을 차지하고있다. 나머지 30%는 농업이고 20%는 기타 산업에 해당한다. 우리나라가 GDP 13위 인도가 12위로 한단계 상승했다.

아시아에서 부자가 가장 많은 나라 인도는 자원을 팔거나 농사같은 산업이 아닌 금융, 과학, 의료, IT, 우주 등의 산업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이는 인도가 제조업과 같은 육체노동보다는 고급교육을 받은 카스트들의 대부분이 육체노동을 천시하고 정신노동(컴퓨터, 연구, 개발)을 높게 치기 때문이다.

인도의 기반에는 수학이 있고 그들이 수학을 잘하는 비결은 5000년 넘게 내려오는 수학의 시크릿인 베다수학이 있어서이다.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성인은 수리능력과 계산능력의 증가는 중년이후 고수익과 관련이 있다고 발표되었다.

이 책은 인도수학의 가려져있던 비밀의 실루엣을 벗겨주고 국내 수학환경에 맞게 재구성하였다.

특히 템플릿 방식과 다이어그램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편집구성을 하고 있어 수학에 흥미를 잃어버린 성인과 아이들에게 좋은 수학 교제가 될것이라 믿는다.

닌텐도로 게임하는 것 같은 집중력을 수학계산에서 발휘할 수 있는 책으로 재미와 수학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