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10년을 작업해온 박스크래프트 시리즈

10년을 작업해온 박스크래프트 시리즈

세상에서 가장 흔한 물건 중 하나는 포장박스입니다. 마트와 음식점, 그리고 택배를 통해 많게는 하루에 몇 번씩 접하는 생활용품인 박스. 이 흔하디 흔한 포장박스로 뭔가 재미난 걸 만들 수는 없을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했습니다.

BOX CRAFT 시리즈 첫 번째인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은 2008년 피자박스로 장난감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배달되는 음식용 박스를 새롭게 놀이박스로 만들어 가족이 함께 하는 파티용품으로 점차 개념을 확장하여 내용물과 함께 포장 자체도 즐거움을 줄 수 있겠다. 생각하였고 유년시절 누구나 한 번쯤 가지고 놀았을 나무젓가락 고무줄총을 박스와 플라스틱 방아쇠, 고무줄을 이용해 재탄생시켰습니다.

박스 안에는 총 도면이 그려진 판지와 걸쇠 역할을 겸하는 플라스틱 방아쇠, 그리고 고무줄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판지에는 총과 과녁판 재단선이 있어 손으로 슬쩍 밀면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이미 형태가 갖춰져 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3분 이내로 총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은 2연발로 설계되어 연사의 재미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혹 총이 망가졌을 때는 박스 뒷면에 그려진 총 도면을 따라 오리면 여벌의 총을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은 포장박스를 고무줄총으로 재구성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성인에게는 유년의 추억을, 아이에겐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는 멋진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이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으로 아날로그의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맛보세요!

※ 판지(메인 권총)는 칼선이 다 들어가 있어 뜯기 쉽고 만들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고무줄총의 추억을 새롭게 만들어 보고 팀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를 만들어 보자고 생각했습니다.

박스크래프트 시리즈 2 3D 공룡 다이노소어는 이후 공룡의 허리가 움직이고 박스의 탄성을 이용하여 턱이 움직이는 새로운 공룡시리즈를 만들어 보자라는 생각에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향후 공룡의 등뼈에 끼우는 갈비뼈를 새로운 형태의 모양으로 바꾸어 전혀다른 공룡이나 괴생명체를 만들 수 있는 조립 시리즈였습니다.

박스크래프트 시리즈 3 – 화이트 크리스마스트리는 트리를 집에서 만들고 소원을 빌어볼 수 있게 나무 안쪽에 소원을 적는 가족과의 화합이나 신년 소원을 빌어보는 개념으로 워크샵용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겨울마다 자신만의 크리스마스트리만들기 워크샵을 진행했을 때 큰 반응이 있어 시리즈의 다음 것을 준비중입니다.

펀딩을 하게된 이유

저희는 배달음식, 도서, 제품과 함께 발송되는 놀이용 오리지널 박스를 제작하고 새로운 시리즈를 제품 구매자에게 제공하려고 계획하였으나 식품업체나 도서 유통업체와 상담후 좋은 결과를 얻지못해 지난 10년간 출판사로 입지를 먼저 다지고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고 판매되는 상품 박스를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아보기 위해 펀딩을 시작합니다.

제품스펙

박스크래프트 시리즈1 고무줄총 1개
A골 A4사이즈 판지 1장
고무줄 5개
플라스틱방아쇠 1개

박스크래프트 시리즈2 3D 다이노소어 공룡
A골 A3사이즈 판지 2장 (스노우화이트120g 배접)
설명서

박스크래프트 시리즈2 3D 다이노소어 공룡 (화이트)
A골 A3사이즈 판지 2장 (수채화용지120g 배접)
설명서

박스크래프트 시리즈3 크리스마스트리
A골 A3사이즈 판지 5장 (스노우화이트120g 배접)
설명서

#1 후원자에게

박스크래프트 시리즈는 지난 10년간 제작을 계속 진행해오며 디자이너, 취미가들의 시장이 열릴 때까지 오래 기다려왔습니다. 이 시리즈에 후원해 주시는 분들에게는 오리지널 상품인 메시지전달 슬링샷 Y노트를 후원 답례품으로 준비하였습니다.

#2 리워드

FAQ
판매중인 상품입니까?
현재 판매중인 상품이 아니며 테스트제품을 주변 지인 및 몇몇분에게 판매한 경험은 있으나 대량판매나 유통점을 통한 판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용 제품인데 KC마크는 있나요?
CB064A084-8001으로 KC마크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이 제품의 희소성은?
일반 상점에는 유통하지 않을 예정이며 펀딩이후에 자체 사이트에서만 판매예정입니다.

A9 Press는?
A9 Press는 아르고나인 출판사의 예술, 디자인 관련 브랜드입니다. 직원 1명이 독립적인 권한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소프트웨어개발, 디자인문구, 아이디어상품, 의류 등 굿즈와 함께 도서를 일상생활 상품으로 만드는 새로운 팀을 꾸리고 있습니다.

https://www.tumblbug.com/boxcraft

프로젝트에 대한 문의는 커뮤니티에서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