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새로운 도전

새로운 도전

일년 전에 과학쟁이 편집장님이 인도 베다수학 기사를 2회 내주시겠다고 했는데 1년 전에 1회가 나가고 1년 뒤에 2회가 나왔습니다. 책 받고 당황스러우면서 기뻤다는 ^^

There is nothing to show here!
Slider with alias none not found.

과학쟁이 7월호

1년전에 드린 책이 아직 있었다는 걸까? 선물도 증정

신기한 인도 곱셈법

사실 과학쟁이 팀장님이 1년전에 생각쟁이로 옮기셨다 현 과학쟁이 팀장님이 일이 있어 3개월간 업무를 못 보시는 바람에 과거 원고를 꺼내셨다고 합니다. 인도 베다수학이 다시 나갈까 ^^ 하는 기대~

과학쟁이를 보면서 곰곰히 생각하다. 몇 년 전부터 생각했던 어린이용 인도 베다수학, 수학퍼즐, 계산퍼즐, 한글, 한자 등등 기획했던 아이템들이 다 떠오르더군요… 어린이 쪽 시장에 대한 준비가 현재 되어 있지 않고 과정에 대한 두려움도 있지만 바로 도전을 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달에 나오는 과학관련 서적들과 경제경영, 자기개발서, 만화 등등 대기하고 있는 책들이 대부분 외서이고 어느정도 판매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있으니 큰 무리는 없고 머릿속에서 맴돌고 있는 책들을 꺼내놔야 할 것 같습니다.

학습시리즈로 접근하고 만화제작이나 동영상, 컨텐츠 제작을 동시에 해서 다른 책들과는 전혀 차별화된 책으로 시장에 접근할 생각입니다.

하고 싶은 게 많으니 여러 가지로 고민도 많고 이루고 싶은 게 많으니 시간이 없습니다.

지구에 잠시 왔으니 뭐라도 남기고 가야 하지 않을까요? ^^

작년에 책공장 출판사들이 모여서 만든 퍼즐포켓북은 어느덧 3권이 나왔습니다. 라이온북스랑 아르고나인 책만 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버전이 완전히 달라져서 교보문고에 자동삽입시스템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인터파크는 그동안 자동시스템을 통해 랩핑할 필요 없이 책을 내보냈지만 다른 곳들은 모두 랩핑을 해야 했습니다. 이 과정으로 바뀐 후 물류, 비용부담이 줄어들어 더 많이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년만에 퍼즐포켓북은 7만 8천부를 찍었고 대략 7만부 이상은 독자 손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 포켓북에 노출하고 있는 사이트는 회원이 5~6천명 사이가 되고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서 정보라든지 이벤트 정보 같은 메일을 발송하지 않고 있지만 어떤 독자가 포켓북을 통해서 유입되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지난 1년간의 실험만큼 앞으로 새로운 시스템에 적용한 책들이 어떻게 퍼져나가고 다시 회원으로 유입될지 궁금해집니다.

어린이 책 제작에도 이 책들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구매자 층이 성인 층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책들을 소개하는데 사용할 생각입니다.

물론 고객에게 혜택을 더 줄 수 있도록 제안할 생각입니다. 이제 독자와 직거래하는 시스템에 대한 고민을 더 해야 할 시점입니다. 사이트를 키우고 고객친화적인 그리고 다른 온라인 몰들과 차별화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고 이것이 안정적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하는 책처럼 매일매일 독자와 소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생각들로 가슴 설래입니다.  매일매일, 같지않게, 생각한 것은 꼭 해보기!

교보문고 2009년 6월 3주 베스트셀러 스도쿠365 MINI 13위

교보문고 2009년 06월 3주 취미/스포츠 베스트셀러

미니북1미니북2미니북3인도루디스도쿠365

13    스도쿠 365 MINI: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미니북)(중급 2)    손호성    아르고나인    20090410    취미/스포츠    ₩6,800
14    아름다운 리본 공예(CD1장포함)    김선영    성안당    20061110    취미/스포츠    ₩16,800
15    리넨이 좋아    네스맘    FOR BOOK    20080826    가정/생활    ₩15,500
16    스도쿠 365 MINI: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미니북)(초급 1)    손호성    아르고나인    20090410    취미/스포츠    ₩6,800

교보문고 상반기 베스트셀러

인도베다수학, 루디’s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 스도쿠36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