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책 제목처럼 내용처럼~

Slider with alias none not found. There is nothing to show here!

책 제목처럼 내용처럼~

스펙트럼북스 신간 두종이 나와서 여기저기 왔다 갔다 배본하고 다 했으나… 언론릴리스에서 대 참패! 40권씩 80권을 보냈으나… 주말 단 한 권이 기사로 안 나왔습니다. ^^

만화라서 그렇기도 하고 맨날 아르고나인 명함을 들고 다니다가 스펙트럼북스로 책이 나왔으니… 뭐 어쩔 수 없죠. 언론 서평의 달인 이숲님도 만화만큼은 마음대로 안되었다고 하니… 이번 주에 그냥 찾아가서 서평 넣어달라고 하는 것이 마음 편할 것 같습니다.

대신 온라인에서 Yes24의 경제경영 첫 페이지에 새로 나온 상품과 강력추천 두 군데에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주에는 새로 나온 상품에서는 밀렸고 강력추천만 롤링이 되고 있습니다.

만화책이라서 그런지 MD분들 호불호가 확실히 나눠지네요… 오늘 알라딘, 리브로를 다녀왔는데 좋아하시는 분은 좋아하고 ^^ 어차피 유니크한 상품이니까 당분간 경쟁없이 책은 노출 하는 만큼 팔려나갈 것이라 생각 중입니다.

제가 자주 가는 FX동호회나 펀드, 증권 쪽 모네타 뭐 이런 동호회, 블로그 쪽에 글도 올리고 해서 지난 주말 주문도 들어오고 마크 모비우스의 경우는 이번 주에 템플턴 측에서 책을 법인주문 해주기로 했습니다.

일단은 홍보쪽이 더 중요한데… 만화에 대한 편견을 깨기가 참 어렵네요… 주간지 쪽에 진행하고 월간 쪽에도 이야기를 해둬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책 또한 재미있는 분석은 강남에서 재 주문이 바로 들어왔다는 것이죠~  금융이나 펀드 이쪽 수익율을 노출한 띠지 때문에 그런지 오프 쪽에서 초기 구매자가 강남에 많이 있다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핑크머니가 그랬으니 두렵기도 하고)

예스24에 노출된 결과 (주문도 적정수준으로 해주더군요)

주말 판매 데이터를 보고 오늘 주문한 것을 보면서 생각한게 결국 신간에 있어서 초도의 판매 결과는 단순한 노출 보다는 타켓팅에 근거한 노출을 지속적으로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다 그렇게들 생각하겠지만 저는 비디오도 만들고 따로 카페 홍보용 게시글과 이미지 데이터도 만들었는데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지난주에 신문연재 지면에 루디커피책의 노출빈도수를 높였는데 광화문 교보에서 서가로 들어갔던 책들이 평대로 옮겨졌습니다.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니 결국 구매로 이어지고 선 순환으로 평대로 옮겨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영풍에서는 인도수학이 5위 커피책이 10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이죠~

영풍문고 신간 매대 조지소로스, 마크모비우스, 20부씩 진열되어 있는데 마크모비우스가 조금더 줄어있네요~

영풍문고 4월2주차 인도베다수학 5위, 루디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는 10위

광화문 교보 서가에 있던 책들이 모두 평대로 이전했습니다.

한동안 오프라인 서점에도 포켓북 랩핑하여 보냈으나 앞으로는 그냥 보내기로 결정… 그런대로 판매가 다시 일어납니다.

광화문 교보에서는 조지소로스, 마크모비우스 책을 함께 올려놨더군요 ㅠㅠ

서점을 돌아다니면서 재주문도 받고 담당자와 이러저러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결국 뭐가 됐건 담당자에게는 좋은 책이란 책이 저절로 팔려서 자신의 두뇌에 각인 시켜줄 수 있는 책이면 되는 것입니다.

갑자기 빼버리고 다시 올려달라고 몇 차례 이야기했지만 안되던 일들이 그냥 책이 많이 팔리고 문의가 많아지니 특별한 이야기 없이도 나가기 시작하더군요.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의 한계는 결국 사람의 생각에 의해서 그렇게 된다고 느껴집니다. 리스트 업이나 오픈케스트 같은 것들을 책에 도입하거나 판을 바꿀 수 있는 구조를 만들지 않는 한 같은 자리를 계속 돌게 되니까 정말 자신만의 노하루를 정리해 놓지 못하면 갈수록 어려워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 방법으로 나만의 판매전략으로 홍보전략으로… 그때그때 되는 대로~

지난주에는 정말 책이 풍년이라 해야 할 일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주에는 파는 쪽으로 아이디어와 실천력을 최대한 투입하려고 합니다. 다만 원고마감이 또 있다는 것 ㅠㅠ

주말에 비디오 4편 만들어서 뿌리고 정리하고 ~ 그런데 새로 이런걸 10개는 만들어야 한다는 ^^;

웹 심리학 책과 아이덴티티가 같은 실천방안을 마련하느라 고생 중입니다~

자기가 한말과 행동이 같도록 노력하고 자기가 만든 책하고 책의 신념을 판매로 이끌어내도록 노력중입니다.

교보문고 2009년 4월 2주 베스트셀러 스도쿠365 9위

교보문고 2009년 4월 2주 베스트셀러 (20090409~20090416)

스도쿠365미니북2미니북1미니북3
스도쿠 365: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프링]

취미/스포츠
9 스도쿠 365: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① 손호성 아르고나인 20080710 취미/스포츠 ₩8,800
12 스도쿠 365 MINI: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미니북)(중급 2) 손호성 아르고나인 20090410 취미/스포츠 ₩6,800
16 올드독 스도쿠(초급편) 손호성 거북이북스 20060731 취미/스포츠 ₩5,800
19 스도쿠 365 MINI: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미니북)(초급 1) 손호성 아르고나인 20090410 취미/스포츠 ₩6,800
영풍문고 과학 베스트 5위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 세상을 지배하는 숫자의 비밀 인도수학 시크릿
영풍문고 과학베스트 10위
루디루디’S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