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우선 순위를 매겨라!

우선 순위를 매겨라!

원래 잘 적지 않고 머릿속에 모두 넣었다가 한번에 꺼내는 스타일이라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하듯이 곰곰히 생각해서 일을 처리하기 때문에 작업을 하는데 그때그때 마감을 해야 하는 일들 우선으로 일을 처리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꾸 돌발적인 일들이 많이 생겨서 충동적으로 일을 진행하고 마무리하는데 하기 싫어지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계속해서 글을 거의 못썼던 것은 지난 몇일간 3권의 단행본과 1권의 포켓북, 3권의 재판 그리고 절판 책공장 모임 등에 시간을 쓰고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시간낭비가 많아졌습니다.

There is nothing to show here!
Slider with alias none not found.

영풍문고에서는 인도베다수학이 아직 7위^^

스도쿠 관련 신간들이 나와서… ^^

마케팅에 대한 고민은 너나할 것 없는 것 가

최근에 개인적인 문제로 서점에 방문빈도가 줄어져서 교보나 영풍 등 서점에 갔더니… 아주 제 책들이 매대에서 안좋은 위치로 이동중이더군요… 그냥 담당자랑 이야기를 하려다가 웃고 왔습니다.

신간을 내보낼 차례라서 다음주에도 마찬가지면 방법을 강구해야겠지만 지금은 그런가보다 하고 있습니다. 북마스터랑 이야기해봐야 오늘내일 달라질 일도 아니고…

하여간 서점에서 스도쿠관련 신간들이 몇군데에서 나왔더군요. 좋은현상이죠… 저도 이번주에 나오는 책도 스도쿠책이며 작은 사이즈의 미니북입니다. 문제는 365문제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고 군부대, 병원, 교도소에도 무리없이 납품할 수 있도록 작업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책을 하기 전에 귀돌이라는 것도 해서 좀더 고급화된 책과 차별화된 형태를 가진 책을 만들었습니다. 머리속에 몇년간 있던 책을 실제로 오늘 샘플로 만져보니 재미있더군요.

다음주 신간배본하고 그 다음주 라이온북스와 함께 작업하는 ‘웹 심리학’도 마무리해야 하고 경제관련 만화책 2권 표지도 하면 비슷한 시기에 책이 몰려나올 듯 합니다.

게다가 번역이 끝난 ‘어둠의 세계금융의 불편한 진실’ 이라는 책도 번역이 끝나서 윤문을 한차례 했습니다. 다음주에 편집넘기면 2~3주안에 책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한번에 많은 책들을 게다가 지금도 사들이고 있는 판권과 작업해야 할 책들을 보면 정말 미쳐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오버할 정도로 많은 책을 혼자서 진행하고 마무리하고 편집, 표지, 디자인을 해야하니… 제작비용을 줄이기위해 1인 다역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머리속에서 정리된 책들이 실제 손으로 잡히는 느낌도 남다릅니다.

잘 파는 것에 대해서도 여러고민을 하던 중에 실제 여러역활을 혼자서 다 할 수 없으니 가상의 회사를 만들어서 Give&Take로 마케팅하는 방법을 구상하고 실천하려고 번개도 해보고 했습니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면서 욕심을 기반으로하는 커뮤니티 체계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비비디바비두 같은 것만 중얼거리면 SK가 원하는대로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잘 하는 것 중심으로 그리고 초심으로 현실에 맞는 우선순위를 선택해서 나갈 예정입니다.

물과같이 어떤 모양에도 맞게 온도를 낮추면 얼음이 되어 모양이 유지되고 때론 온도가 높아지면 다시 원래대로 그리고 공기중으로 숨어버리게…

변화무쌍한 방법으로 생각으로 회사를 운영해 보려합니다.

교보문고 2009년 3월 2주 베스트셀러 스도쿠365 3위

교보문고 2009년 3월 2주 베스트셀러 (20090310~20090317)

스도쿠 365: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프링]

취미/스포츠
1 야구란 무엇인가 레너드 코페트 황금가지 20090223 취미/스포츠 ?18,000
2 멘사 추리 퍼즐(IQ 148을 위한) 데이브 채턴 보누스 20071210 취미/스포츠 ?7,900
3 프로골퍼 김재환의 골프가이드 김재환 넥서스 20070131 취미/스포츠 ?20,000
4 스도쿠 365: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① 손호성 아르고나인 20080710 취미/스포츠 ?8,800
5 누가 만들어도 참 쉬운 옷 소품 DIY(배효숙의) 배효숙 동아일보사 20071129 취미/스포츠 ?14,800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 세상을 지배하는 숫자의 비밀 인도수학 시크릿
교양과학
디지탈 교보문고 전체 베스트셀러 7위
루디루디’S 커피의 세계 세계의 커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