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Six_degrees_of_separation

Six_degrees_of_separation

2008.08.14 09:06

지난주 오래전부터 알던 분이 카페 라이온북스 사장님회사에서 번역자로 활동을 해서 어찌어찌 카페를 통해 연락처를 알고 최근 어떤 회사를 운영한다는 힌트를 확인해서 검색으로 연락처를 찾아서 연락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 중에 라이온북스 사장님도 최근에 진입한 분야에서 고생중이라고 해서 인연의 끈이 닫는 분이라 생각되어 연락해봤습니다. 그리고 광화문 서점을 같이 돌기로 했죠.

교보문고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택시가 안잡혀서 조금 늦었는데… 오랜만에 뵙는 분이더군요… 거의 1년정도 ^^; 하여간 저는 같이 교보쪽 매장에 있는 책과 목요일 순위변동 때문에 매장의 교양과학 매대로 직행!

5주째 1위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딱 95주 더 하고 내려올 것을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

교보쪽 퍼즐매대에 신간+스도쿠365이 깔려있더군요… 몇번 담당자에게 찾아가서 서가에 있는걸 매대로 옮겨달라 부탁했습니다. 결국 들어주셨는데 휴가이신지 다른 직원만 있어서 그냥 왔습니다.

잡지하나 구매하고 사장님과 함께 바로 리브로, 영풍쪽으로 향하던중 호두과자 전문점에서 담당자에게 줄 3천원짜리 팩 3세트를 샀습니다. 샘플로 호두과자 멋모르고 맛보다 혓바닥을 팥에 담그는 실수를 해서 뱉을뻔 했습니다. (엄청 뜨거움)

최사장님도 같이 사서 담당에게 주겠다고 하더군요… 바로 리브로로 이동했고 퍼즐 담당자에게 안겨줬습니다. ^^ 좋아하던데요~ 

종로에 신간이 나란히 깔려있고 위에는 링제본 스도쿠가 많이 팔린듯…

책 소개 열심히 하고 다시 교양과학으로 왔는데 담당MD는 없고 다른쪽 MD가 있어서 다른책 판매데이터를 슬쩍 물어봤는데 보여주시더군요… ㅎㅎ 역시 판매는 코엑스구나 라고 생각하고 다음주에 직접 투어를 해야할 것 같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영풍으로 이동해서 담당MD에게 봉투하나 건내고 이야기를 풀었습니다. 책은 좌측으로 진열되어 어느정도는 받혀주고 있는 듯 했습니다.

어차피 다음주에 광고가 되어야 이 책들에 대한 내용을 알고 구매자들이 올테니 일단 잘 깔려있는 것만 확인하고 지하2층으로 이동!

There is nothing to show here!
Slider with alias none not found.

영풍 과학/수학 코너

과학일반에서도

교양수학에도 사랑받고있구나!

조금 이상한 카테고리에서 죽지않고 있구나… 다행이다~

책 위치를 다 확인하고 최사장님에게 디카로 기록하는 습관을 말씀 드렸습니다. 블로그에 쓸 글 뿐 아니라 매장에서 현재 도서의 위치나 깔려있는 장소, 배치상태 등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웹에다 올릴 이야기도 많으면 좋겠죠 ^^

담당MD분과 책에 대한 이야기와 매출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나눴는데… 역시 좋은 책들은 위로 올라가고 카테고리별로 매출이 좋은건 빼앗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다음번 책의 분류쪽 이야기를 하다가 최사장님과 만나서 나왔습니다. 원래 리브로도 가실려고 했는데 제가 꼬셔서 그냥 맥주나 마시자고 했죠.

좀 돌다가 맥주마시면서 책에 대한 이야기 매출, 마케팅 이야기… 등을 나눴습니다.

곧 결혼을 하신다고 해서 ^^ 사실 윤지상씨랑 통화할 때 다 알고있어서 ^^ 축하드린다고 했고… 최근이 인생에서 가장 바쁘신 시간일듯 해서 술자리를 마치고 집에 들어왔습니다.

6단계로 모든 사람을 알 수 있는 http://en.wikipedia.org/wiki/Six_degrees_of_separation 을 보면 결국 다 아는 사람인거죠 한국은 6단계도 못간다고 하던데…

이 단계 내에서 수퍼 노드가 되느냐 아니냐는 얼마나 정보를 나눌 수 있느냐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 사장님의 입소문 마케팅의 본질도 아마 다르지 않을 듯한데 책에 대해서 마케팅 플랜을 좀 짜드릴까 하다가 접었습니다.

다들 계획이 있으니 책을 내고 진행하는 것이니까 괜히 이런저런 이야기를 말씀드리기 좀 부담되긴 했고… 대신 재미있는 이야기로 크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랄뿐입니다.

교보문고 8월 1주간 베스트셀러 인도 베다수학 전체 172위 분야1위

교보문고 8월 1주간 베스트셀러 (20080801~20080807)

0173 모방법 미야베 미유키 문학동네 12,000 
0175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손호성 아르고나인 자연과학 8,000
0175 이기는 습관 전옥표 쌤앤파커스 12,000

교양과학

0001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손호성 아르고나인 자연과학 8,000
0002 수학비타민 박경미 랜덤하우스코리아 자연과학 9,000
0003 이기적 유전자 리처드 도킨스 을유문화사 자연과학 15,000

교보문고 2008년 08월 2주 베스트 셀러 (20080808~20080813)

153 지상에 숟가락 하나 현기영 실천문학사 소설 8,000
154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손호성 아르고나인 자연과학/공학 8,000
155 상실의 시대:원제 노르웨이의 숲 무라카미 하루키 문학사상사 소설 9,800

교양과학

1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손호성 아르고나인 자연과학/공학 8,000
2 이기적 유전자 리처드 도킨스 을유문화사 자연과학/공학 15,000
3 수학 비타민 박경미 랜덤하우스코리아 자연과학/공학 9,000

지난주보다 조금 올랐습니다. 여름휴가철이라 본격적으로 판매가 떨어질 줄 알았는데 유지되기는 합니다.
6주차 교양과학 연속 1위를 하고 있습니다.
전체분야에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음주에 공동마케팅을 통해 어떤 성과가 일어날지 궁금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