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공짜로 광고할 곳은 많다!

공짜로 광고할 곳은 많다!
2008.06.22 09:23

스케줄 상으로 지난주에 네이버 책의 출판사들은 공짜로 할 수 있는 카페 이벤트, 시간 이벤트를 신청했고 이번주 20일까지 페이지 HTML과 배너작업을 해서 보내라고 연락이 오더군요.

공짜니까~ 그냥 다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책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도서 본문 검색에 승인해주시면 사실상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광고내는 것 자체도 돈이고 카페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돈을 내야하니까요 ^^

이벤트 진행에 대한 것은 디자인 작업이 좀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번만 해두면 한달동안 네이버 책에 로테이션으로 다양한 위치에 광고가 돌고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기간 노출되기 때문에 책 출시에 맞춰 작업을 해놓으면 어렵지않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이드를 명확히 보셔야겠지만 저는 두가지를 한꺼번에 진행해서 사이즈를 잘못 보내거나 배너를 안보내거나 했습니다. 삽질은 여전히 하고있죠… 다음주 부터 진행될 예정이니 기대됩니다.

인도 베다수학 카페 손가락계산법 동영상 스크랩 이벤트

 

인도 베다수학 카페 손가락계산법 동영상 스크랩 이벤트

구구단 인도수학 손가락 계산법 6단~10단

인도 베다수학 손가락 계산법 동영상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에 스크랩해주세요.

(스크랩된 URL을 반드시 덧글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6월27일~7월25일까지 가장많은 스크랩을 하신 분에게는 Protone M250(2대), M100(3대), 도서(인도베다수학 5부)

총 10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드립니다.

http://cafe.naver.com/indosuhak 공지사항 참조

 
 
사실 선물은 잡지사에 글쓴걸 대신해서 받아온거고 책이야 뭐 몇권 준다고해서 비용이 많이 드는 것도 아니니 저렴한 마케팅이 되었다 생각됩니다.
 
이번주에 교보문고에서 전체순위 162위로 22계단 떨어졌지만 분야는 여전히 2위입니다. 어떤 실험을 한 결과가 바로 순위에 영향을 미치게 되더군요… 조심해야지 ^^
매주 한 단계씩 성장을 해야 하는데 이번주 교보에서만 주춤했습니다. Yes24는 7만원짜리 이벤트와 무료배송이 주요했는지 판매가 상승하고 있고 인터파크도 가끔 링크를 걸어줬더니 판매량이 늘고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책이 안정권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이번주 마케팅 계획중 하나는 카페 회원분 소개로 무상으로 신문지면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주전에 소개해주셨는데 디자인을 아직도 못했네요. (공짜 점심은 없으니 나중에 뭔가 해드릴 생각이지만)
그리고 과학쟁이에서 인도수학 부분을 특집으로 다루어 준다고 했으니까 기대중입니다. 아무래도 과학수학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이런 책이 있다고 한다면 엄마한테 사달라고 하겠죠 ^^
 
그리고 인도 베다수학 책은 이제 다른 방향으로 달려가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라이센스, 판촉형도서로 판매하거나 도서구성을 완전히 바꾸어 새로운 책으로 변모시킬 예정입니다. (너무 다 이야기하면 다음 번에 할 이야기가 없으니까~)
 
한 권의 책을 원소스 멀티유즈로 다양하게 변모하시키고 다양한 수익모델을 만들어 보려합니다.
 
변화의 시기가 도래하면 곧 새로운 영웅이 탄생할지니~
 
아르고나인호는 24/7 항시 대기중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