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로지컬 씽킹 스도쿠 2 중급

로지컬 씽킹 스도쿠 2 중급

전세계는 논리퍼즐 스도쿠 열풍중!
로지컬씽킹 퍼즐 시리즈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두뇌건강을 위한 퍼즐로 하루 10분~15분 짧은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구성으로 논리적 사고력, 집중력, 기억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 물건이나 전화번호를 깜빡 잊어버리는 건망증이 있는 분,몰입과 창조적 사고력이 필요한 직장인, 태교를 위한 임산부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스 도쿠는 영국, 미국, 일본 등에서 학습 보조교재로 사용되는 퍼즐로 수학적 원리와 논리력과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들은 수업 전 일종의 집중 훈련으로 릴레이로 문제를 푸는 협동형 수업, 문제 풀이를 통한 수학의 원리 이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한 페이지에 중급 난이도의 문제를 위주로 사이즈(2X3, 3X3)가 다른 2개의 스도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여 문제의 양(256문제)과 휴대성에서 출퇴근, 이동, 휴식할 때 풀기 좋은 형식을 택했습니다.
아이들과 성인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인증의 콩기름잉크를 사용했습니다.

IMGP6558.jpg

로지컬 씽킹 스도쿠 표지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

IMGP6551.jpg
표지는 빨간색과 노랑색으로 일러스트레이션 되었습니다. 머리가 번쩍하는 현광등과 X선으로 논리적 사고력을 표현했습니다.

IMGP6553.jpg
스도쿠를 푸는 방법

IMGP6560.jpg
로지컬 씽킹 스도쿠는 먼저 작은 문제(3X2)를 풀어 머리를 활성화 하고 그보다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풀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성인, 청소년, 어린이, 임산부, 건망증이나 디지탈치매에 노출된 현대인에게 매일 10분 두뇌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IMGP6559.jpg
구성 페이지

IMGP6562.jpg
뒷 페이지

스도쿠는
스 도쿠는 스위스의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Leonhard Euler 1707.4.15~1783.9,18)가 만든 그레코라틴스퀘어(Greco-Latin Square)라는 수학의 다차원 배열 ’(N×N 형식의 숫자 배열)에 대한 문제를 처음 개발한 것이 시초입니다.
이 놀이에 몇 가지 변형을 가해 1979년 하워드 가른이 ‘넘버 플레이스’라는 이름의 게임을 미국에 처음 소개했는데 그다지 큰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이 게임을 니코리라는 퍼즐회사에서 도입하여 숫자가 홀로있다는 뜻의
< 數獨> 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80년대부터 소수 매니아를 대상으로 판매하다 점차 대중화되었고 2003년에는 아무도 몰랐던 <스도쿠>가 전 세계에서 2억 5,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큰 시장이 되었습니다.

퍼즐을 활용한 기억력 향상과 논리 두뇌활성화
깜빡 물건을 잊어버려 찾으러 간다거나, 간단한 계산도 계산기가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고 핸드폰 없이는 친구의 전화번호도 기억하지 못할 때가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바로 현대인에게 가장 많은 디지탈 치매현상으로 문명의 이기를 활용하면서 더 이상 기억이나 계산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택시 운전기사들은 일반인들보다 해마가 크고 발달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복잡하고 정체된 길을 막히지 않게 운행해야 하는 직업적 특성 때문에 두뇌가 발달되고 새로운 정보를 쉽게 쌓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증대
<똑똑해지려면 달걀을 먹고 스도쿠를 풀어라> 영국 신문 에 따르면, 최근 과학자들이 머리가 좋아지게 하는 11가지 방법을 발표했는데, 그 중 하나가 스도쿠를 푸는 것이라고 합니다.
영 국정부가 발행하는 한 교사 잡지에서는 각 학교에서 두뇌 운동의 방법으로 스도쿠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난이도는 학급 수준에 맞게 선택하고 있습니다. 스도쿠는 논리력훈련을 통해 두뇌활동을 활성화하고 지능지수(IQ)를 향상시킬 수 있는 어린이 두뇌 개발을 위한 최고의 게임이다.
실제로 많은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가 스도쿠를 풀고 있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을 느낀다고 한다. “스도쿠는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퍼즐로, 학생들의 논리적인 사고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스도쿠 풀다보면 문제를 풀어가는 능력과 귀납법, 연역법을 활용하는 논리사고력, 집중력, 창조력, 집중력이 생긴다.
현대인이 건강을 위해 매일 몸을 단련하는 것처럼 스도쿠는 우리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강화해주는 막강한 두뇌 훈련 트레이너가 될 것입니다.

목차

목차
로지컬씽킹 스도쿠
스도쿠 풀이법
스도쿠의 기본규칙과 문제를 푸는 방법
예제로 풀어보는 방법

1. 숫자가 들어가면 다른 숫자가 못 들어가는 영역이 생긴다.
2. 문제에서 가장 많은 숫자를 찾아라
3. 가장 적게 남은 수평, 수직 칸을 찾아라
4. 채워줄 칸의 주변 블록을 찾아낸다(Scanning)
5. 채워진 숫자들을 활용하여 숫자를 찾아라.
6. 1칸이 남으면 나머지 숫자로 채운다.
7. 2칸이나 4칸이 남으면 가능성이 있는 숫자를 작게 적어 넣는다.
8. 주변의 숫자들을 찾아 작은 숫자와 겹치는 수를 지운다.
9. 2~8번의 방법을 반복한다.

요점정리
페이지 구성
스도쿠
Normal 100문제
Medium 100문제
Hard 56문제
정답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