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생각을 정리하는 업무의 기술 세미나 3 – 가시화의 기술

생각을 정리하는 업무의 기술 세미나 3 – 가시화의 기술

2012년 시작된 생각정리 세미나 3회가 2013년 10월 19일 (토) 1시반 부터 7시반까지 강남 교보문고타워 (B동) 23층에서 계최됩니다.

이번 세미나는 1, 2회에 진행된 생각을 정리하는 업무의 기술 (총13시간)과 다른 세미나로 이번에는 가시화의 기술 편입니다.

스마트폰 3천만 시대에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생산성과 효율을 높이기위해  다양한 가시화 방법론에 결합하여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최신의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날로그, 디지탈 문구, 도구를 사용,  디지탈 자산관리 등을 소개하며 공동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실제 강사들의 생생한 경험을 함께 나누는 형식의 세미나로 준비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협찬사 에서 준비한 다양한 문구류를 추첨으로 드리고 스펙트럼북스의 도서+문구, 워크샵 툴킷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해시태그 #생각정리 로 관련 문의를 남겨주세요. 행사 당일에 질문도 이쪽을 통해 받겠습니다.

sajang20

 

# 포스터와 강의 내용은 수정예정입니다.

1. 정보와 감정 전달 매체로서 만화의 힘- 민족사관고 조진호 선생님 – 어메이징 그라비티 저자)

13:30~14:20

교직 생활 중에 만화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 및 활동의 사례에 대한 소개와 만화 저술(어메이징 그래비티)에 대한 과정을 소개합니다. 스토리를 전개시키는 만화 형식의 특성 상 감성의 표출이 어떻게 정보 전달에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나아가 교육, 특히 고등 과학 교육에 있어서 만화가 가지는 비전과 가능성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프로필 – 조진호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과학교육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9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주최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 경진대회’에서 〈초파리 가상 시뮬레이션 실험실〉 프로그램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를 계기로 2002년 인터넷 게임기획 개발사인 ㈜제이인터렉티브 설립,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깡통들을 위한 플래시4』, 『플래시 MX 애니메이션, 게임, 뮤직비디오 만들기』를 펴내기도 했다 . 2010년 오랜 관심사였던 교직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현재 민족사관고등학교 과학교사(생물)로 재직 중이다. 2012년 영재들을 대상으로 한 경북대학교 여름과학캠프에서 ‘과학만화 그리기’ 강의로 호평을 받기도 했다.

2. 아이디어의 입체화 + 하이브리드 생각정리 기술 – 김경수(복잡한문제연구소 소장)

14:30~15:20

아이디어 발상의 시작부터 아날로그 도구와 디지털 도구와의 연동을 하이브리드 개념으로 접근합니다. PDCA 이론을 기반으로 한 기획의 전체 과정을 보여 드리며, 다양한 생각정리 이론과 도구를 알아 봅니다. 개인 – 가정 – 업무의 여러 복잡한 문제를 통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라이프 디자이너의 통찰력을 시원하게 보여 드립니다.

 프로필 – 김경수: 영어 강사. 복잡한문제연구소 소장. 한국기록전문가협회 / 한국은행 / 금융위원회 / 텐바이텐(10×10.co.kr) 등 일반기업, 공기업, 금융기관에서 생각정리와 아이디어 발상, 개인 기록 관련 다수 강연. 다이어리 연구회, 에버노트 Evangelist  활동. 현재 에버노트와 메모 관련 출판 준비중.

3. 디지탈 생각정리 업무기술 – 이임복(세컨드 브레인 연구소 소장)

14:30~16:30

하루에도 수없이 밀려오는 밑도 끝도 없는 일. 어떻게 하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까요?스마트하게 정보를 수집 / 정리 / 발산 하는 세 가지 스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영업, 마케팅, 신규사업기획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해왔던 노트에서 스마트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공개합니다.

프로필 – 이임복: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대표, 큐레이터, 마이크임팩트 스쿨 ‘디지털 정리의 기술’, ‘에버노트 활융술’ 디큐브아카데미 ‘마음을 채우는 책쓰기’ ‘마인드맵으로 그리는 별의 지도’ ‘소셜 브랜딩’ 대표 강사, 에버노트 유저컨퍼런스 1회, 3회 연사, 현재까지 6권의 책을 집필한 저자, 약 9년간 이러닝/오프라인 교육회사에서 근무하며 운영, 영업, 마케팅, 과정기획, 신규사업, 모바일러닝 등 다양한 분야의 경력보유.

4. [실습] 메모와 노트로 만들어 가는 생각정리와 플롯 작성    김용석 (Sonar & Radar)/  이상혁(로이컨설팅)

16:40~19:00 (2h 20m)

다양한 의사 결정의 과정에는 다양한 형태의 생각 정리 과정과 그 생각에 설득력을 더하는 스토리를 구성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임의의 상황에서 생각을 수집하고 정리하고 구성하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체험하면서 다양한 생각정리 방법과 스토리 구성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진행 합니다.

김용석 (Sonar & Radar)

 95년 GS홈쇼핑에 입사해서, NS홈쇼핑, CJ시스템즈를 거치면서 16년간 IT기획과 전략컨설팅 일을 해왔습니다. 2010년 퇴사하고 현재는 가정주부로서 강사로서 재미있게 살고있으며. 음악과 영화, 스포츠, 여행, 음식 등 잡다한 곳에 관심이 많답니다. 프레젠테이션 보다는 기획과 보고서 쓰기를 중심으로 기업체에서 특강, 1~3일짜리 컨텐츠로 강의하고 있습니다. 대우증권, 수자원공사, 유방암학회, 법률회사, 게임회사 등 다양한산업군에 걸쳐 강의하고 있습니다

이상혁 (Senoir Consultant  @ROI Consulting) 프로필

9년차 헤드헌터/  노트대마왕/  생각정리 기술 강사/ 영원한 인문학 신봉자/ 강의 : 대우증권/ SKT/EXR 등….

https://www.facebook.com/spectrumbooks

지난 1회 생각정리 세미나와 2회 세미나 설명

생각정리세미나 기획

생각정리 세미나 현장 분위기

1회 생각정리 세미나 사진

2회 생각정리 세미나 사진

1회 세미나 자료정리

2회 세미나 자료정리 

생각정리 세미나 후기

 http://dayofblog.pe.kr/1853

http://jungwoong.egloos.com/794069

 

현재 (27/150) 석은 자리가 차 있습니다. 좌석은 계속 변동이 있어 선입금자 우선 처리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시 10%추가 입금 후 Argo9@argo9.com 으로 사업자등록증 메일 보내주세요.

티켓구매

http://ssanshop.kr/?product=%EC%83%9D%EA%B0%81%EC%9D%84-%EC%A0%95%EB%A6%AC%ED%95%98%EB%8A%94-%EC%97%85%EB%AC%B4%EC%9D%98-%EA%B8%B0%EC%88%A0-%EC%84%B8%EB%AF%B8%EB%82%98-3-%EA%B0%80%EC%8B%9C%ED%99%94%EC%9D%98-%EA%B8%B0

http://onoffmix.com/event/1962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