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파일을 인디자인 자동화로 생성한 페이지를 IDML 파일로 열어 디자인된 문제유형의 구성을 사람이 보기좋게 인디자인에서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문제의 번호생성 및 정답을 프로그램으로 인디자인 파일을 재구성해서 결과물인 책으로 만들어지게 프로그램 + 디자인 작업을 한 책입니다.
한 마디로 데이터베이스로 책을 만드는 것이 일단 마무리 된 것입니다. 인디자인 서버나 광고지면 자동화 하는 것이랑 비슷합니다. 벼룩시장 신문에 새로운 광고가 들어오면 데이터베이스에서 디자인 블록으로 만들어서 배열 및 레아이웃이 들어가면 다른 디자인을 줄이거나 재구성하는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한 권을 만들어 놓으면 그 구성의 형태는 재사용 및 DB를 이용해서 만든 책이니 문제가 겹치지도 앞으로 앱으로 연결할 때도 그 문제에 대한 여러가지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책의 문제가 앱으로 인식하게 만들어서 동일한 게임을 휴대폰에서 즐기고 점수를 내거나 다른 사람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게도 해볼 생각입니다. 틀린그림찾기, 같은그림찾기 등 다양한 게임 + 인쇄물이 이어지게 할 생각이라 기타 프로그램도 하나씩 제작을 하고 인디자인에서 자동화 하는 기능을 플러그인처럼 추가할 생각입니다.
여러가지 생각이 있고 글자나오는 미로찾기, 숨은 숫자 미로찾기, 문자찾기 등 방탈출 유형의 게임과 책을 결합하려고 했던 것처럼 퍼즐책이 특정한 앱에서 즐길 수 있게 개발하려고 합니다.
이 시리즈 책이 1만부 이상 판매된 책인데 이상한거 개발하느라 책발매가 늦어졌습니다. 대만에도 수출되고 있는 책인데 이제 다음 책들을 쏟아낼 예정입니다.
여름방학용인데 이제 마무리해서 마음이 급하네요 ^^
기적의 수학퍼즐 어린이 스도쿠 + 미로찾기 2
책소개 매일매일 두뇌 업그레이드! 전통적인 미로찾기와 스도쿠가 이렇게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이유는, 수학적인 사고 개발은 물론 집중력, 논리력, 추리력을 키워주며 두뇌 건강을 지켜주기 때문입니다. 미로찾기는 고도의 시각 집중력을 극대화 하고 스도쿠는 논리사고력을 발달시켜 퍼즐 마니아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주는 최고의 퍼즐입니다. 문제를 풀어가는 능력과 귀납법, 연역법을 활용하는 논리사고력, 집중력, 창조력, 집중력을 키워주는 스도쿠를 통해, 건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