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오래걸린 스프링 스도쿠365 시리즈

봄봄스쿨의 대표 도서중에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가 있습니다. 2008년에 출간하기 시작해서 꾸준히 출간했는데 그중에 14년 된 스도쿠 미니북이라는 책은 PUR제본으로 손바닥만한 책으로 긴긴 세월동안 인기를 끌고 있던 책입니다.

세월이 바뀌어 2019년 부터 5권 중에 한 권이 다 팔린 이후 제작가격을 생각해보니 절판이 답이라 나머지 책들도 품절이 되면 절판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소소하게 팔아왔는데 작년에 전체 도서가 다 팔려서 완전히 정리하는데 3년이 걸렸습니다.

이번에는 책의 크기도 키우고 링제본으로 잡기 쉽게 구성하고 책도 형광잉크를 사용해서 내지도 표지도 기존책들과 차별화 했습니다.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내지 형광잉크로 작업한 결과가 잘 나와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내지 컬러를 대수별로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지루하지 않게 퍼즐을 풀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스프링은 통상 뒤에 넣는데 스프링임을 강조하기 위해 앞으로 빼는 형태로 작업했습니다.

실제 형광 표지 – 2023년은 토끼의 해라서 귀여운 토끼를 테마로 스도쿠책을 만들었습니다. 학습도서 같은 느낌도 나지만 115×180 크기로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스도쿠 설명 부분은 2도 색상으로 제작

퍼즐은 난이도 별로 색상이 다르며 파란색, 초록색, 주황, 자주, 파랑 순으로 형광색이 들어간 잉크로 작업했습니다.

눈에 더 잘보이는 형광색을 위주로 선택 한 이유는 퍼즐 푸시는 분들이 집중하기 좋게 구성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검정색 연필이나 펜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고 힌트를 남기기 때문에 다른 색을 사용했습니다.

1권 초급, 2권 중급, 3권 고급의 스도쿠X, 직소스도쿠, 고난이도 스도쿠로 구분해서 월드퍼즐 챔피온십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2023년 가족과 함께 스도쿠 퍼즐을 풀면서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http://www.yes24.com/Product/Search?domain=ALL&query=%ec%86%90%ed%98%b8%ec%84%b1&author=%ec%86%90%ed%98%b8%ec%84%b1&auth_no=11405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