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제로부터 시작한 휠북 시리즈 10

휠로 회전하는 조선의 별자리 + 달 만년력

형광물질에 반응하는 만년달력을 기획했고 작업을 한건 꽤 됐는데 2022년이 되어버렸어요.

창고에 입고된 달력

부품 수급이 불가해서 12월 4일에 오기로 한 것은 어딘가 창고에서 한달 넘게 빙빙돌고 있었고 관세를 내고 확보 했습니다. 그런데 더 희안한건 아직도 못받았다는 것…

그 사이에 주문한 제품이 도착해서 마무리했고 지난주에 칼선도 마무리 되어 이제 온전한 천상열차분야지도를 디자인 요소로 사용한 조선의 천문도와 함께 회전하는 만년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회전하는 부품으로 구성했으며 탁상 거치대 용 2장 도면 포함해서 작업되었습니다.

볼트, 너트는 투명 아크릴로 되어 있고 거치대 중심을 잡아줍니다. 풀이나 테이프 같은 접착물질 없이 볼트, 너트로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했던 모든 과정은

여기에 있습니다.

칼선 도면은 비슷한 굿즈를 만드실 분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이제 판매해야하는데 ^^;

별자리를 팬톤 형광초록으로 인쇄했습니다.

문방구에서 판매하는 1천원짜리 블랙라이트 펜(비밀 펜)으로 달력을 비추었을 때 별자리가 잘 나타납니다. 그럼 어떤 별자리 일까요? QR접속하시면 별자리에 대한 안내를… 

랩핑 구성은 이렇게 될 거 같고 다시 이 위에 제작 설명서가 함께 들어갈 예정입니다. 일부 사은품, 일부 판매 목적으로

일, 월을 회전해서 날짜를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천상열차분야지도로 디자인을 바꿔 끼워 넣을 수 있습니다.

별들을 모두 볼 수 있고 블랙라이트를 비추면 우주를 보는 느낌이 행복합니다. 오랜시간 들여 만든 제품이 제 손에 들어온 하루였습니다. 이제 판매를 위해 이야기를 준비할 차례입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해서 사이트의 레이아웃을 완전히 변경할 예정입니다.

https://www.facebook.com/atmark99/videos/154921593210186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