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IKEA박스로 킨들 파이어 타블랫 액자 만들기

킨들파이어 7인치 이제는 7년이 다 되어가서 쓸데가 전혀없는 제품

킨들파이어 7인치 이제는7년이 다 되어가서 쓸데가 전혀없는 제품

요즘에 물건이 싸지고 타이밍을 놓치면 디바이스를 판매하기 어려운 시대죠. 사실 킨들파이어 7인치는 7년 전 하와이 자판기에서 구매한 제품으로 5만 원 정도 주고 구매했으나 딱히 필요한 사이즈가 아니고 느려서 잡다한데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흠집도 나있고 지저분해서 팔기도 버리기도… 뭘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클리앙에서 못쓰는 타블릿을 앨범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보고 박스로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이 났는데 시간이 없어 연휴 직전인 오늘 회사에 나가서 작업하고 대략 만들었습니다.

일단 디자인은 손으로 최소의 커팅으로 탄탄한 구조를 만들 생각으로 종이와 연필로 대충만들었습니다.

사실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리고 커팅기로 돌리는게…
레이저로 하면 금방
프로토타입입니다. 대략 이렇게 만들었고 더 튼튼한 구조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만…

받침대는 튼튼하게 구현됐으며 박스는 E골로 얇아 아무래도 두겹으로 재구성해야 할거 같습니다.

레이저로 자르고 남은 부분
커버로 써도 ^^
앞에 카메라 구멍도 뚫어 향후에 간단한 앱을 이용해서 집안을 감시하는 용도로 쓸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사진은 아마존포토로 보여준 것이지만 구글포토를 끌어오는 간단한 앱을 만들어 앨범으로 쓸 수 있게 해볼 생각입니다. 이미 다른 분들이 해왔으니 뭐 그렇게 어려울 것은 없어보입니다.

저는 사실 이걸 할 생각이 아니라 다른 목적이 있는데 그것은 내일 작업해서 테스트해보고 남아도는 장비를 어떻게 재미있게 사용할지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볼 예정입니다.

[국내도서] Box Craft 3D 리얼 다이노소어 – 가위와 풀이 필요 없는 입체 공룡 만들기!  아르고나인 스튜디오 (지은이) | 봄봄스쿨 | 2020년 6월3,900원 → 3,510원 (10%할인), 마일리지 180원 (5% 적립)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