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페이퍼브릭 베이직키트로 기차만들기

페이퍼브릭 검정색과 컴퓨터사인펜을 이용하여 동작하는 기차를 만들어봤습니다. Wild West 시대에 기차의 모습을 페이퍼브릭을 가지고 구현을 해보려고 했어요 원래 증기기관차라 연통과 물통이 앞에 있어야 하는데  디자인을 할 공간만 남겨두고 1차 완성을 했습니다.

컴퓨터사인펜을 사용한 이유는 집에 연필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아서 ㅠㅠ 하도 페이퍼브릭으로 차를 만들었더니 검정색연필이 없었어요… 일단 동작은 잘하고 이번에는 기차의 차체 안쪽으로 바퀴를 만들어 넣었습니다. 큰바퀴를 넣었더니 약간 공간이 뜨기는 해도 잘 굴러갑니다.

바나나상점을 지나 열차는 계속 달리고 있어요 기차 바퀴의 디테일이 잘 살아난거 같아서 만들면서 멋지네 라는 감탄사를…

조금 더 길게 만들기 위해 객실칸을 추가했습니다. 이번에는 사인펜도 없어서 둥근연필로 대체하여 사용했어요… 확실히 잘 굴러갑니다. 육각형 연필보다 더 멀리가는데 아무래도 육각은 마찰면이 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만들고 나니 어느덧 은하철도 999 느낌도 나고 멀리 하늘 높이 날아갈거 같은 기분입니다. 객차부분을 더 추가해서 조그마한 RC로 조종을 해보면 집에서 멋진 기차가 돌아다니게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그런게 꿈이었는데 실제로 구현이 가능하네요

작업 과정 영상도 유튜브에 올려놨습니다.

여름방학 아이들과 재미있는 만들기를 해보세요. 창의력은 손을 움직이면서 생깁니다. 만들기가 즐거운 손아저씨 =3=3=33

BTS포스터 엽서 증정 이벤트

[elfsight_instagram_feed id=”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