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미디어의 도서캠페인 마케팅

미디어의 도서캠페인 마케팅

http://www.kyobobook.co.kr/event/mbcEvent.laf?mallGb=KOR&orderClick=RAC

MBC 프로덕션과 교보문고가 스타와 명사가 추천하는 독서캠페이인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주 작은 부분(일러스트->플래시 프레임 애니메이션 작업)에 참여하고 있는데… 향후 3년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끝난 프로젝트입니다.)

스타와 명사가 추천하는 독서캠페인은 결국 독자들에게 좋은 책을 소개하고 웹용 Flash 애니메이션, CATV용 애니메이션으로 웹과 캐이블TV 미디어에 노출을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iPOD나 PSP, iriver Clix, 휴대 동영상 플레이어나 네비게이션의 MP3 플레이어, 핸드폰 같은 부분에도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면 그 효과가 더 커질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만들어진 플래시 동영상은 YouTube, GoogleVideo, Pandora, Q 등의 매체에도 영상으로 컨버전되어 올릴 것입니다.

판매 효과를 얼마나 거둘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대부분의 책이 스테디셀러) 도서 자체의 홍보이슈가 될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추천도서+신간도서를 교보 매장에서 틀어주고 추천도서 매대를 운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항상 강조했던 마케팅은 끝없이 계속 되어야 하는 점인데… 3년이라는 시간을 벌어놓고 있어 스타 효과 도서판매로 이어지는 것을 검증해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매체시대에 맞게 도서홍보를 성우+감성 미디어 쪽으로 자리잡게할 좋은 시도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There is nothing to show here!
Slider with alias none not found.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