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오토트윗 1 – 트위터 개발자 계정 만들기

오토트윗은 아르고나인 출판사가 트위터를 자동화한 솔루션으로 출판사를 시작할 때부터 개발하여 운영한 프로그램입니다. 자체적으로 활용한 것 뿐 아니라 초창기에는 기업을 대상으로 임대하기도 하였습니다.

기업에 맞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것보다는 출판사에 소규모로만 사용하였고 약 15년간 사용하였습니다. 비슷한 솔루션으로 autoblog, autoinstagram 등의 자동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출판물이 500개가 넘어가도 계속 새로운 책을 홍보하는 트위터봇 지금의 효용성은 검색노출이며 예전 컨텐츠를 다시 소개하여 방문자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올해 UI를 새로 디자인하고 기능을 추가하기 전까지 저희 책을 구매하시고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해당 솔루션을 1개월간 무료로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책 그 자체가 키가 되는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번 고객 백 번 오게하라 같은 책의 SNS판을 출간할 계획입니다.

이 기능을 제공하는 이유는 작은 회사, 1인 크리에이터가 서로 연계되어 게릴라형 마케팅의 가능성을 확인해보기 위함입니다.

기능적으로 저희는 이미 15년 동안 다양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하였지만 판매하지 않은 이유는 대신 계정관리나 컨텐츠 운영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어 관리인원을 추가해야 하는 별도의 사업이 되기 때문에 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그렇게 생각은 하지만 ^^ 적정선에 사용하실 수 있는 분들에게는 최소 서버비용(책)을 받고 기능제공을 해드릴 생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토트윗 – 트위터 개발자 계정을 만들기
트위터 자동화 http://autotwit.argo9.com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트위터 개발자 계정을 만들어야합니다.

1. 트위터 계정 만들기트위터 개발자 계정은 휴대폰 1개당 총 8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트위터 개발자 등록 https://developer.twitter.com/en
에서 개발자 등록을 합니다.3. https://developer.twitter.com/en/application/use-case

hobbyist 선택후 Making a bot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살고 있는 지역과 이름을 입력, 트위터 API관련 업데이트를 받는 것을 선택하고 Next 버튼 클릭4. 사용목적을 입력합니다.
영어로 트위터 데이터 및 / 또는 API 사용 계획을 설명하십시오. 응답이 자세할수록 검토 및 승인이 쉬워집니다.


예> The purpose is to introduce Korean publishers and share new information from independent publishers, electronic, audio, and media publishers on Twitter. You can check publications by category in published jobs, job search, new information, and local publishers based on information gathered from Naver’s dream book factory.


트윗 또는 트위터 사용자 분석을 포함하여 트위터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을 설명하십시오.NO

앱이 트윗, 리트 윗, 좋아요, 팔로우 또는 직접 메시지 기능을 사용합니까?NO

트위터 외부에서 트위터 컨텐츠에 대한 트윗 및 / 또는 데이터가 어떻게 그리고 어디에 표시되는지 설명하십시오.NO

이 유스 케이스에 따라 Twitter 컨텐츠 또는 파생 정보를 제공하려는 모든 정부 기관을 나열하십시오.NO

5. 개발자 계약 동의

6. 마지막 – 확인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된 질문사용 정보제품 업데이트 (유료 제품)
7. 전자메일 확인

8. 어플리케이션 컨펌 대기를 하고 트위터에서 향후 메일로 알려줍니다.

9. 트위터 개발자 등록에 부족한 사항이 생기면 메일로 수정하면 됩니다.
계정을 만들고 개발자 등록을 하여 앱을 등록할 수 있으면

 http://autotwit.argo9.com 에 가입하여 키를 등록하면 됩니다. 
오토트윗 사용법은 별도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