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PaperBrick 도안 및 종이공작 놀이방송 오픈

봄봄스쿨에서 오리지널 종이공작을 만들 수 있는 키트를 몇달 전에 작업해서 올려놓고 간간히 새로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원래 디자인씽킹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키트를 제작하기 위해 2014년에 작업을 시작한 프로젝트인데 디플레이에서 엉뚱한 일을 하다가 이번에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O 구멍에 + 결합하는 종이로 만든 채결방식

페이퍼브릭은 기본 O, +를채결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자동차나 건축물, 동작이 가능한형태의 모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의 -를 상단에 ^과 같은 모양으로 접고 O 구멍 안쪽을 펼쳐 요철로 결합합니다.

A, B 도안 총 3장은 모두 칼선(톰슨)작업을 하였고 350g 종이를 사용하여 튼튼한 구조로 종이공작을 할 수 있습니다. 칼선 제작받침면 부분 마분지를 넣어 칼선이 흐트러짐 없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올여름 아이들과 함께 나만의 오리지널 자동차, 트랙터, 생활소품 아이디어 등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 참고로 각 구멍은 레고사의 듀플로와 호환되는 구조로 제작되어 듀플로 바퀴와도 호환됩니다.

그냥 마음껏 만들어보자고요~ 도안을 정리해서 영상으로 보여주는 유튜브채널도 오픈했습니다.

현재 도서 구매시 사은품으로 컬러링이 가능한 흰색만 제공됩니다. 8월 5일 이후 판매용으로는 다양한 색상 (형광색 포함 10종)을 선택구매 하실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