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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365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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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365

저 자: 손호성

펴낸 곳: 아르고나인

판 형: 128*188(46판)

페이지수 : 240p

발 행 일 : 2008년 7월 10일

정가 8,800원

ISBN 9788996103424 부가코드 04410

ISBN 9788996103400 부가코드 04410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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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365

책소개

전세계는 지금 스도쿠 열풍중!

《마이크로트렌드》의 주의력 과다족

2003년에는 아무도 몰랐던 <스도쿠>는 전세계에서 2억 5,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큰 시장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만든 스도쿠의 원전 그래코 라틴스퀘어와 수학 원리에 대한 부분을 제공하며 365일간 풀어볼 수 있는 스도쿠 문제 365개를 제공합니다.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국내에서 많은 매니아들의 절대적인 지지로 구성된 이 책은 링제본에 한 페이지에 2개의 스도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여 문제의 양과 휴대성에서 출퇴근시, 여름휴가나 방에서 쉴 때 풀기 좋은 형식을 택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과 성인들의 건강을 위해 콩기름잉크와 친환경인증의 재생용지를 사용하며 화학물질을 최소화하는 링 제본을 선택했습니다.

스도쿠는

스도쿠는 스위스의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Leonhard Euler 1707.4.15~1783.9,18)가 만든 그레코라틴스퀘어(Greco-Latin Square)라는 수학의 다차원 배열 ’(N×N 형식의 숫자 배열)에 대한 문제를 처음 개발한 것이 시초입니다.

이 놀이에 몇 가지 변형을 가해 1979년 하워드 가른이 ‘넘버 플레이스’라는 이름의 게임을 미국에 처음 소개했는데 그다지 큰 인기를 얻지 못했습다.

하지만 일본에서 이 게임을 니코리라는 퍼즐회사에서 도입하여 숫자가 홀로있다는 뜻의

《數獨》 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80년대부터 소수 매니아를 대상으로 판매하다 점차 대중화되었습다.

퍼즐을 활용한 수학 두뇌활성화

깜빡 물건을 잊어버려 찾으러 간다거나, 간단한 계산도 계산기가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고 핸드폰 없이는 친구의 전화번호도 기억하지 못할 때가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바로 현대인에게 가장 많은 디지탈 치매현상으로 문명의 이기를 활용하면서 더 이상 기억이나 계산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택시 운전기사들은 일반인들보다 해마가 크고 발달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복잡하고 정체된 길을 막히지 않게 운행해야 하는 직업적 특성 때문에 두뇌가 발달되고 새로운 정보를 쉽게 쌓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영국은 OECD 국가 중 8위에서 24위로 수학능력이 떨어졌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영국에서는 수학 교육부실이 단순히 교육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런던 금융가은행들은 최근 수학을 제대로 아는 인력이 부족해 직원 8명 중 7 명을 해외인력으로 충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수학실력 향상방안으로 숫자 퍼즐 ‘스도쿠’ 등을 활용해 학생들로 하여금 수학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였습니다.

스도쿠는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만든 그레코 라틴 스퀘어라는 수의 배열에 관련된 수학 공식 즉, 다차원 배열 ’(N×N 형식의 숫자 배열)에 대한 문제 입니다.

하지만 스도쿠는 논리적인 문제 해결을 하는 방법으로 변형되어 퍼즐의 형태를 가 되어 정확 하게 수학이라고 말하기는 힘들다. 하지만 문제를 풀어가는 능력과 귀납법, 연역법을 활용하는 논리사고력, 집중력, 창조력, 집중력이 생긴다.

건강을 위해 매일 몸을 단련하는 것처럼 스도쿠는 우리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강화해주는 막강한 두뇌 훈련 트레이너가 될 것입니다.

목차

스도쿠 설명2

전세계는 지금 스도쿠 열풍중!

《마이크로트렌드》의 주의력 과다족

스도쿠의 원형을 만든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

일본이름의 스도쿠 게임이 어떻게 세계화가 되었을까?

스도쿠의 진원지 영국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증대

수학의 노벨상 수상자가 추천한 수도쿠

수학과 스도쿠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을까?

수학의 베토벤 레온하르트 오일러

레온하르트 오일러의 그레코라틴스퀘어 풀어보기(3X3)5

레온하르트 오일러의 그레코라틴스퀘어 풀어보기(4X4)6

레온하르트 오일러의 그레코라틴스퀘어 풀어보기(5X5)7

퍼즐학습법8

두뇌학습평가9

두뇌를 깨우는 퍼즐학습법10

스도쿠의 기본규칙과 문제를 푸는 방법11

기본규칙12

예제로 풀어보는 방법13

1. 숫자가 들어가면 다른 숫자가 못 들어가는 영역이 생긴다.

2. 문제에서 가장 많은 숫자를 찾아라

3. 가장 적게 남은 수평, 수직 칸을 찾아라

4. 채워줄 칸의 주변 블록을 찾아낸다(Scanning)

5. 채워진 숫자들을 활용하여 숫자를 찾아라.

6. 1칸이 남으면 나머지 숫자로 채운다.

7. 2칸이나 4칸이 남으면 가능성이 있는 숫자를 작게 적어 넣는다.

8. 주변의 숫자들을 찾아 작은 숫자와 겹치는 수를 지운다.

9. 2~8번의 방법을 반복한다.

요점정리19

포인트 하나

포인트 둘

페이지 구성20

스도쿠 Easy(100문제)21

스도쿠 Normarl(100문제)72

스도쿠 Medium(100문제)123

스도쿠 Hard(65문제)174

해답207

판권240

지은이 | 손호성

1970년생 국내 최초 매직아이 개발, 조선일보, 스포츠조선, 스포츠서울, 스포츠한국, 스포츠칸, 데일리줌, 더시티뉴스, 소년조선일보, 어린이동아, 과학쟁이 등의 매체에 스도쿠와 각종 퍼즐을 연재중

저서로는 컴퓨터, 수학, 퍼즐, 아동도서가 50여권이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시리즈》,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인도 베다수학》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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