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캔, 광고, 크로스미디어

Date:

Share post:

북스캔, 광고, 크로스미디어

  2008.05.15 11:05

 

어제 북스캔에 다녀왔습니다. 몇 차례 실패했는데 아침에 약속잡고 차타고 나가다 전화를 했더니 담당하시는분이 휴가를 내셨다고 하네요… 대체 나보고 어쩌라는건지 ㅠㅠ

두시에는 출근한다고 하니… 두시에 전화드리고 3시에 만났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니 원래 북스캔은 본사에서 특정 서적을 접촉하는 방식으로 제안한다고 하더군요. 거래조건이 사실 좀 다릅니다.

홍보하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가능한 부분이고 게다가 공급율이 많이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출판사가 가져가야하는 공급율을 반대로 가져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매절로 하고 최소 거래 권수가 500권입니다.

광고에 대한 부분과 앞으로 낼 책들에 대한 부분을 좀더 설명드리고 이야기를 마쳤습니다. 다음주에 연락주겠다고 하시는데 아마 책을 검토하려는 듯합니다. (사실 다른 출판사에 문제와 답이 다 틀려서 회원들 항의가 있어서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하더군요)

아직 계약을 안해서 뭐라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책이 잘나가서 북스캔에서 연락와서 파는게 조건이 훨씬 양호할 듯합니다. (괜히갔나^^)

크로스미디어 광고 제안

 

스포츠칸에서 연재중인데 오늘 몇일전에 보낸게 빠꾸당했습니다. 하단에 들어가는 광고를 제가 1/4 정도로 크게 넣어봤는데 편집, 광고국에서 테클들어왔습니다. ㅎㅎ

인도수학 시크릿 이라는 이름으로 하단에 앞으로 제가 연재 그만두는 그날까지 이 광고가 나갈 예정입니다.

하단에는 네이버의 크로스미디어 광고를 달아놨습니다. 검색글을 다는 조그만 박스있죠. 그게 크로스미디어 쪽에 맞는 스펙대로 달아놓은 것입니다.

아직 제안서는 안썼지만 오후에 작업해서 네이버측과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신문지면에 광고를 제가 조절할 수 있으니까 네이버가 원하는 그린박스대로 진행하고 이벤트 키워드에 페이지를 등록하여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실 큰 기대는 안하고 있지만 그래도 제가 가지고 있는 신문지면의 퍼즐의 남는 공간을 잘 활용하면 얼마든지 책을 판매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저 스스로는 왜 저 공간을 이용해서 책을 팔고 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ㅎㅎ 제조업이나 해야하는데)

제안이 채택되면 가지고 있는 전매체에 시도하고 띠지도 바꿀 생각입니다. (신간이 나올 때 매체를 바꾸는 형태로 계속 ^^)

YES24에서 서지정보 달라고 하더군요… 추가적으로 책 제목 정하실 때 키워드 검색에 노출이 잘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일 잘 안된다 싶으시면 부제목을 노출이 잘되는 키워드로 추가해 달라고 전화나 메일 보내시면 검색에 잘 될겁니다.

오늘도 레이저프린터는 보도자료를 토해내고 있습니다. ^^

달리러 갑니다. ^^

admin
admin
A9press 대표직원
spot_img

Related articles

어른템풀 앱을 개발중에 사자성어 숫자 선잇기

현재 앱으로 개발하고 있는 것은 3차원이 될 것이고 숫자를 연결하고 나면 선이 이어져서 최종 글자나 그림이 나타나는 형태의...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사무라이 스도쿠 익스트림 ①

제   목  :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사무라이 스도쿠 ①익스트림 저   자  : 손호성 펴낸 곳  : 봄봄스쿨 판   형  : 180*200 면   수 : 128p 발행일 : 2022년 3월 10일 정   가 :...

자석북 시리즈 – 매일매일 방탈출 트레이닝

매일매일 방탈출 트레이닝...  자석북은 문에 붙여놓을 수 있으며 다른 페이지로 교체할 수 있어요.  못풀면 학교, 출근 못합니다. 응?!? 신학기에 하루 한장...

제본이 늦어 냉장고 자석 바인더를 만들다.

몇 년 전에 냉장고 가계부라는 자석을 사용한 가계부를 만들었습니다. 올해는 제작이 전혀 안돼서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