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디바이스에서 에버노트 활용기

에버노트 IMGP1945r

각종 디바이스에서 에버노트 출판사, 앱 제작 과 같은 형태의 컨텐츠 제작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아르고나인은 회사공용계정과 개인계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에버노트를 주로 사용하고 맥의 데본씽크프로로 백업합니다.” 손호성 사장은 새로운 제품을 활용하여 업무를 최적화하는데 관심이 많다.

DSLR이나 일반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해주는 Eye-fi, 양면고속스캐너 ScanSnap1500M, 노트를 디지털 데이터로 기록하는 Wacom Inkling, 타블릿인 Wacom Bamboo 과 같이 가젯에 가까운 하드웨어 뿐 아니라 ShotNote, camiApp 과 같은 노트를 사용 중이다.

아이파이 사진

Eye-Fi 를 이용 기록한 데이터를 Flickr를 자동으로 업로드 회사에서 공동 작업자들이 바로 볼 수 있도록 한다.

IMG_1009IMG_1008

양면 고속 스캐너를 사용하여 외서를 PDF로 만들어 사용, 검색을 위해 Acrobat X에서 OCR로 텍스트를 생성한다. IMGP8335

대량 작업을 위해 제단기는 필수.

2012-04-19 오후 3-22-07

뱀부툴을 사용하여 구글지도에 타블릿으로 이미지를 작성 에버노트로 직접 넣어 사용한다.

그림을 그려서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손호성 사장은 종이나 화이트보드에 로직을 만들거나 아이디어 회의를 하는 경우에도 과정상의 데이터를 즉시 촬영하여 Wifi를 통해 eyefi에서 Evernote로 이미지를 줄여서 기록을 한다. 제품제작을 위한 스캐치나 업무로직, 프로그램 개발관련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같이 이미지레벨을 조정하여 흑, 백으로 선만 따로 추출하여 에버노트로 보관한다. 스크린샷 2012-04-26 오후 3.27.19

Eyefi Card설정에서 Photo설정을 Evernote를 선택하여 촬영한 사진을 에버노트로 즉시 받아볼 수 있다. 출판사의 업무에서는 고속양면 스캐너를 활용하여 주로 외서, 잡지, 단행본 등을 PDF로 만들어 검색에 용이하게 에버노트 OCR로 검색이 가능하게 하거나 AcrobatX에서 OCR처리한 다음 업로드하여 에버노트의 노트를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한다.

에버노트에 기록된 전체 노트를 보관함으로 내보내기하여 맥전용 지식 관리 프로그램인 데본씽크 프로로 불러와서 기간별로 백업하고 다시 노트를 하나의 문서로서 사용하게 관리를 한다. 사파리와 크롬에 서로 다른 계정을 사용하여 클립핑을 하고 이원화된 계정은 서로 특정 부분은 동기화하여 사용한다. 아이폰, 아이패드에는 회사업무용, 블랙베리에는 집필 작업과 개인적인 흥미를 가진 분야들의 정보를 보관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추천하는 서비스는 http://ifttt.com 으로 간단한 스크립트를 만들어 페이스북, 텀블러 등 다양한 클라우드서비스, 소셜미디어에 올리고 있는 글들과 그림, 이미지 등을 에버노트와 개인 블로그로 이동시켜 보관하고 있다. Evernote_01

아르고나인에서는 비즈니스형 문구 사업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특히 템플릿 방식을 태그에 자동화 해주는 앱과 함께 위젯 방식의 템플릿을 기업에 맞춰 인쇄하고 그 것을 다시 사진으로 에버노트에 올리면 DB화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CamiApp 과 같은 하이브리드 노트에서 전지사이즈의 대시보드까지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툴로 이미 출간된 다이어트노트, 머니플래너를 새로운 형태의 노트와 앱의 결합상품으로 제공하려고 한다. “초기 스마트폰인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시절에서부터 에버노트를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쓰기 전까지는 에버노트의 강력함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죠.

온라인 포스트잍에 가까운 클립핑 형태에서 API공개에 따른 다양한 관련 제품의 출시, 막강한 공유기능과 비즈니스에 조금 더 접근하여 발전된 에버노트는 혼자가 아닌 회사의 공용자료실, 아이디어 창고, 커뮤니케이션 용도로 사용하면서 구성원과 공유하는 부분이 즐겁습니다.” 손호성 사장은 출판사라면 에버노트를 반드시 사용해 보길 권하며 앞으로 국내에 맞는 에버노트 입문서와 3분 키노트라는 사이트에서 에버노트와 관련된 제품들에 대한 비디오 강좌를 오픈할 예정이다.

 

Task를 만들어 클라우드 미디어를 관리한다.

http://ifttt.com ifttt는 if then 과 같은 프로그램 명령을 Task를 자동화 할 수 있도록 위저드 방식으로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로 다양한 클라우드, 소셜미디어에 올려진 글, 사진, 영상들을 자동화하여 특정 사이트에 복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에버노트에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하여 클립핑을 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한 다음 상단 메뉴 Recipes에서 검색 키워드를 Evernote로 입력하면 레시피에서 자신에 해당하는 기능을 찾아 레시피를 복제하여 Task를 만들어 쓰면 된다.

[경제경영] 업무를 효울화하는 비즈니스 에버노트 일경NETWORK 편집부 저/김정환 역 | 스펙트럼북스 | 2012.05.18 예약판매 : 2012/05/18 출간 이후 배송가능 <비즈니스 에버노트> 1,000원 할인쿠폰 증정 (~5/18)

초판한정 에버노트 프리미엄 한달 사용권 ($5-6,000원 상당) 증정

각종 디바이스에서 에버노트 활용기

에버노트 IMGP1945r

각종 디바이스에서 에버노트

출판사, 앱 제작 과 같은 형태의 컨텐츠 제작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아르고나인은 회사공용계정과 개인계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에버노트를 주로 사용하고 맥의 데본씽크프로로 백업합니다.” 손호성 사장은 새로운 제품을 활용하여 업무를 최적화하는데 관심이 많다.
DSLR이나 일반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해주는 Eye-fi, 양면고속스캐너 ScanSnap1500M, 노트를 디지털 데이터로 기록하는 Wacom Inkling, 타블릿인 Wacom Bamboo 과 같이 가젯에 가까운 하드웨어 뿐 아니라 ShotNote, camiApp 과 같은 노트를 사용 중이다.

아이파이 사진

Eye-Fi 를 이용 기록한 데이터를 Flickr를 자동으로 업로드 회사에서 공동 작업자들이 바로 볼 수 있도록 한다.

IMG_1009IMG_1008

양면 고속 스캐너를 사용하여 외서를 PDF로 만들어 사용, 검색을 위해 Acrobat X에서 OCR로 텍스트를 생성한다.

IMGP8335

대량 작업을 위해 제단기는 필수.

2012-04-19 오후 3-22-07

뱀부툴을 사용하여 구글지도에 타블릿으로 이미지를 작성 에버노트로 직접 넣어 사용한다.

 

그림을 그려서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손호성 사장은 종이나 화이트보드에 로직을 만들거나 아이디어 회의를 하는 경우에도 과정상의 데이터를 즉시 촬영하여 Wifi를 통해 eyefi에서 Evernote로 이미지를 줄여서 기록을 한다.
제품제작을 위한 스캐치나 업무로직, 프로그램 개발관련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같이 이미지레벨을 조정하여 흑, 백으로 선만 따로 추출하여 에버노트로 보관한다.

스크린샷 2012-04-26 오후 3.27.19

Eyefi Card설정에서 Photo설정을 Evernote를 선택하여 촬영한 사진을 에버노트로 즉시 받아볼 수 있다.

출판사의 업무에서는 고속양면 스캐너를 활용하여 주로 외서, 잡지, 단행본 등을 PDF로 만들어 검색에 용이하게 에버노트 OCR로 검색이 가능하게 하거나 AcrobatX에서 OCR처리한 다음 업로드하여 에버노트의 노트를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한다.

에버노트에 기록된 전체 노트를 보관함으로 내보내기하여 맥전용 지식 관리 프로그램인 데본씽크 프로로 불러와서 기간별로 백업하고 다시 노트를 하나의 문서로서 사용하게 관리를 한다.
사파리와 크롬에 서로 다른 계정을 사용하여 클립핑을 하고 이원화된 계정은 서로 특정 부분은 동기화하여 사용한다. 아이폰, 아이패드에는 회사업무용, 블랙베리에는 집필 작업과 개인적인 흥미를 가진 분야들의 정보를 보관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추천하는 서비스는 http://ifttt.com 으로 간단한 스크립트를 만들어 페이스북, 텀블러 등 다양한 클라우드서비스, 소셜미디어에 올리고 있는 글들과 그림, 이미지 등을 에버노트와 개인 블로그로 이동시켜 보관하고 있다.

Evernote_01

아르고나인에서는 비즈니스형 문구 사업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특히 템플릿 방식을 태그에 자동화 해주는 앱과 함께 위젯 방식의 템플릿을 기업에 맞춰 인쇄하고 그 것을 다시 사진으로 에버노트에 올리면 DB화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CamiApp 과 같은 하이브리드 노트에서 전지사이즈의 대시보드까지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툴로 이미 출간된 다이어트노트, 머니플래너를 새로운 형태의 노트와 앱의 결합상품으로 제공하려고 한다.

“초기 스마트폰인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시절에서부터 에버노트를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쓰기 전까지는 에버노트의 강력함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죠. 온라인 포스트잍에 가까운 클립핑 형태에서 API공개에 따른 다양한 관련 제품의 출시, 막강한 공유기능과 비즈니스에 조금 더 접근하여 발전된 에버노트는 혼자가 아닌 회사의 공용자료실, 아이디어 창고, 커뮤니케이션 용도로 사용하면서 구성원과 공유하는 부분이 즐겁습니다.”

손호성 사장은 출판사라면 에버노트를 반드시 사용해 보길 권하며 앞으로 국내에 맞는 에버노트 입문서와 3분 키노트라는 사이트에서 에버노트와 관련된 제품들에 대한 비디오 강좌를 오픈할 예정이다.

Task를 만들어 클라우드 미디어를 관리한다.
http://ifttt.com

ifttt는 if then 과 같은 프로그램 명령을 Task를 자동화 할 수 있도록 위저드 방식으로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로 다양한 클라우드, 소셜미디어에 올려진 글, 사진, 영상들을 자동화하여 특정 사이트에 복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에버노트에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하여 클립핑을 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한 다음 상단 메뉴 Recipes에서 검색 키워드를 Evernote로 입력하면  레시피에서 자신에 해당하는 기능을 찾아 레시피를 복제하여 Task를 만들어 쓰면 된다.

 


[경제경영] 업무를 효울화하는 비즈니스 에버노트
일경NETWORK 편집부 저/김정환 역 | 스펙트럼북스 | 2012.05.10
예약판매 : 2012/05/10 출간 이후 배송가능

<비즈니스 에버노트> 1,000원 할인쿠폰 증정 (~5/10)

초판한정 에버노트 프리미엄 한달 사용권 ($5-6,000원 상당) 증정

Task를 만들어 클라우드 미디어를 관리한다.

Task를 만들어 클라우드 미디어를 관리한다.
http://ifttt.com

 

2012-04-27 오후 2-16-49

ifttt는 if then 과 같은 프로그램 명령을 Task를 자동화 할 수 있도록 위저드 방식으로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로 다양한 클라우드, 소셜미디어에 올려진 글, 사진, 영상들을 자동화하여 특정 사이트에 복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에버노트에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하여 클립핑을 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한 다음 상단 메뉴 Recipes에서 검색 키워드를 Evernote로 입력하면  레시피에서 자신에 해당하는 기능을 찾아 레시피를 복제하여 Task를 만들어 쓰면 된다.

<선생님도 몰래 보는 책 시리즈 세트> (전3권)

<선생님도 몰래 보는 책 시리즈 세트> (전3권)

‧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 물리선생님도 몰래 보는 물리책

‧ 생물선생님도 몰래 보는 진화론

EMB00001ad84457

제 목: 선생님도 몰래 보는 책 시리즈 세트 (전3권)

저 자: 샤르탄 포스키트, 와타나베 요시테루, 기타무라 유이치

펴낸 곳: 아르고나인

판 형: 148×210

발행일 : 2012년 2월 28일

정 가 : 38,400원

I S B N : 978-89-97227-30-3 14400

——————————————————————-

어렵고 지겨운 수학책, 과학책은 이제 그만!

팔딱팔딱 싱싱한 흥미만점 생활수학 & 생활과학 이야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학’, ‘물리’, ‘생물’…, 말만 들어도 진저리를 칩니다. “수학? 학교 때나 배우지, 졸업하고 사회 나오면 사칙연산 빼곤 쓸 데가 없다고~” 우리는 지금까지 시험 성적을 잘 받기 위한 수학과 물리, 자연과학을 배워왔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지적호기심을 자극하는 과학의 흥미로운 원리나 재미있는 수의 세계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지요. 하지만 수학도 과학도 그렇게 딱딱하고 어려운 분야가 아닙니다. 기초부터, 흥미로운 것들부터 차근차근 이야기하듯 접근하면 다른 어떤 과목보다 쉽고 재미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만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수학 상식은 기본! 아이들이 수학 문제를 물어볼 때 자신 있게 가르쳐줄 수 있는 부모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을 봐라. 당신은 그저 재밌게 읽기만 하면 된다!”

– 조니 볼(Johnny Ball, 영국 BBC 수학 교육 프로그램 Think of a Number 진행자)

아르고나인의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물리선생님도 몰래 보는 물리책>, <생물선생님도 몰래 보는 진화론> 시리즈는, 우리의 생활이 얼마나 많은 수학과 과학들로 이루어져 있는지 알려줍니다. <… 수학책>에서는 벽에 칠할 페인트의 양을 계산하는 방법이나 여행 스케줄을 짤 때 어떻게 하면 이동시간을 잘 계산할 수 있는지, 쇼핑 할인율에 속아 넘어가지 않도록 도와주는 계산법 등 생활 속 깨알 같은 수학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수학과 과학의 모든 수수께끼가 담겨 있는 신기하고 수상한 책!

<…물리책>은 초등학교, 중학교 땐 과학이 좋았는데, 고등학교에 올라간 뒤로는 점점 과학시간이 싫어진 친구들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물리는 절대로 지긋지긋한 공식과 문제풀이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 주지요. 저자인 와타나베 선생님은 “실험을 하면 누구나 물리가 좋아진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물리학의 기본 영역인 힘과 열, 빛, 전기와 유체역학의 다섯 분야를 재미있는 실험과 에피소드로 재미있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새는 본래 공룡이었고, 고래와 가장 가까운 동물은 하마다. 공룡은 소행성 충돌로 멸종했고, 절지동물의 머리에는 엄청난 비밀이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 지금껏 우리가 진리라고 믿어왔던 상식은 이제 버릴 때가 왔다!” -기타무라 유이치-

<…진화론>에서는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진화의 모든 상식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신기한 생물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고래가 옛날엔 하마였다고?” 풍부한 그림과 사진 자료들과 함께 난생 처음 듣는 신기한 이야기들에 우리의 상식이 모두 무너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새로운 시각으로 수학과 과학의 세계를 소개하는 <선생님도 몰래 보는 책 3권 세트>! 수학과 과학에 흥미가 있거나, 반대로 수학과 과학이 어려워서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싶은 모든 청소년, 성인들의 지적 탐구심을 높여줄 것입니다.

2. 본문 보기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EMB00001ad84458 EMB00001ad84459

<물리선생님도 몰래 보는 물리책>

EMB00001ad8445a EMB00001ad8445b

<생물선생님도 몰래 보는 진화론>

EMB00001ad8445c EMB00001ad8445d

2. 목차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덧셈자릿수별 표기법/구매 영수증 활용하기

뺄셈 기존의 뺄셈법/새로운 뺄셈법/음수

곱셈 구구단의 비밀/소수/손가락 곱셈/구구단 이상의 곱셈/그림으로 하는 곱셈/높은 단위수의 곱셈/음수의 곱셈/구구단을 못 외우는 사람들을 위한 곱셈법

나눗셈 간식 나누기/큰 숫자 나누기/나머지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긴 나눗셈<장제법>/연산의 순서/순서대로 계산하기/근사치 구하기/반올림하기

분수 약분하기/어느 쪽이 더 클까?-분수의 덧셈과 뺄셈/대분수와 가분수/분수의 곱셈과 ‘의’의 의미/분수의 나눗셈

비율 당신의 텔레비전은 몇 대 몇?/그림자의 길이/재료의 혼합 비율

소수 소수점/분수를 소수로 또는 소수를 분수로 바꾸기/소수가 분수보다 쉬웠어요/10,100,1,000으로 나누고 곱하기/소수 연산법/거듭제곱과 근/제곱과 제곱근/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표준서식

평균 평균값/최빈값과 중앙값

대수 대수란 무엇인가?/양수와 음수와 등호/괄호/숫자를 대신하는 기호/주의할 사항/대수로 해결하는 일상의 미스터리/연립방정식/머릿속에 떠올린 숫자/대수를 마치며

속도 속도 계산하기/속도의 단위 확인하기/속도의 합산

백분율 분수와 소수를 백분율로 바꾸기/돈과 백분율/백분율을 계산할 때 주의할 점/할인율의 오류/

이자 단리/복리(더 큰 돈을 만드는 방법)/대출이자(또는 나가는 돈!)

도량형과 단위 환산

미터, 리터, 그램/킬로, 메가, 밀리/단위 환산/선, 면적, 부피/선/면적/입방체의 부피/원과 π/원기둥/구 /피타고라스의 정리

확률 주사위의 확률/생일의 확률/카드의 확률과 포커 패/그 밖의 확률/확률에 대한 착각/마권 영업자의 승률/그밖에 알아두면 좋은 수학 상식/각도, 삼각형, 삼각법 174/로그란?

<물리선생님도 몰래 보는 물리책>

제1장 역학의 탐구

아리스토텔레스의 운동론과 낙하 운동

아리스토텔레스의 지상 부근에서 일어나는 자연 운동에 대한 생각/아리스토텔레스의 강제 운동에 대한 생각/아리스토텔레스의 운동론에 대한 비판/아리스토텔레스 운동론의 모순

갈릴레오의 업적과 운동론의 발전

갈릴레오가 발견한 법칙① 진자의 등시성/갈릴레오가 발견한 법칙② 낙하 거리는 시간의 제곱에 비례한다./갈릴레오가 발견한 법칙③ 진공상태에서물체는 동시에 떨어진다./갈릴레오가 발견한 법칙④ 포물선 운동은 두 가지 운동의 조합이다.

힘, 운동량, 운동 에너지의 구별

힘의 분류/진공 속에서의 포물선 운동/보존되는 것은, mv? mv²?/운동량 보존과 에너지 보존

힘의 정의

힘의 크기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힘 때문에 운동의 무엇이 변하는가?/힘과 질량, 가속도의 관계/ 만약 힘의 균형이 잡혀 있다면

관성 질량과 중력 질량

갈릴레오의 사고 실험과 관성의 법칙, 관성 질량/일반 상대성이론과 질량의 근원을 찾는 소립자

제2장 열의 탐구

열이란 무엇인가

고대 사람들은 열을 어떻게 생각했나/플로지스톤(燃素)과 칼로릭(熱素)/열은 에너지의 형태 중 하나다/ 열운동

기체 분자의 운동

100℃ 수증기 사우나에서 화상을 입지 않는 이유는?/기체 분자의 속도를 비교해 보자/기체 분자의 운동 정도가 절대온도/기체 분자의 온도가 같으면 속도도 모두 같은가?

열기관의 원리

열기관이 움직이기 위해서는?/열을 버리지 않으면 열기관은 연속적으로 움직이지 않는다./효율 좋은 열기관으로 만들기 위해서/‘따뜻하게 차갑게’를 반복하는 것은 이런 곳에도?

열역학 제2법칙

열역학 제1법칙의 한계/들어간 열의 모든 것을 일로 바꿀 수 있나?/제1종 영구기관과 제2종 영구기관/맥스웰의 악마

열전달 방법

열전도…열로 찌르는 것이 전해진다./열대류…덩어리의 이동으로 전해진다./열방사…전자파가 되어 열을 전달한다.

제3장 빛의 탐구

빛의 직진성과 굴절

빛은 직진한다/보인다는 것/볼록 렌즈는 왜 거꾸로 된 실상을 만드나

빛의 입자성과 파동성: 고전편

빛은 왜 휘어지나/하위헌스의 원리/페르마의 원리/복굴절과 빛의 입자성, 파동성

광속 측정과 파동의 역전 승리

뢰머의 광속 측정/토마스 영의 활약/프레넬의 역전극/물속에서 광속 측정과 파동설의 승리…그러나

에테르의 수수께끼

아라고의 불안/에테르의 바람/광속도 불변의 원리

빛의 입자성과 파동성: 근대편

19세기의 암운/광양자 가설/빛의 입자성으로 설명 가능한 것은?/빛의 이중성이 초래한 것

제4장 전기의 탐구

정전기의 시대

정전기력을 제일 처음 발견한 사람은 누구?/의사 길버트의 책/유전분극이란?(현재의 해석)/정전유도란?(현재의 해석)

정전기의 성질

전기를 모으는 도구의 발명 라이덴병/정전기의 방전/전기량과 정전기력의 관계: 쿨롱의 법칙/쿨롱의 법칙을 처음으로 발견한 사람은 쿨롱이 아니다

정전기에서 동전기로

동물전기와 금속전기/볼타의 전퇴(voltaic pile)/전퇴에서 발전하다/열전기와 제베크 효과

전기로 찾는 물질의 성질

전기분해/옴의 법칙을 발견하기 직전/옴의 법칙

직교 논쟁

직류와 교류/직류 송전의 결점과 교류 송전의 우위/에디슨 vs 니콜라 테슬라

제5장 유체의 탐구

층류와 난류

유체역학이란?/층류와 난류의 구별/층류인데 소용돌이가 있다?/층류의 연구는 최첨단 과학으로 이어진다.

정지유체

수압은 모든 방향으로 작용한다: 파스칼의 원리/부력은 왜 발생하는가?/오해하기 쉬운 아르키메데스 원리의 진실

표면장력

왜 표면장력이 일어나는가?/표면장력과 수학적 접근/표면장력을 약하게 하는 계면활성제/모세관 현상의 불가사의

베르누이의 정리

베르누이 부자의 불화/베르누이의 정리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유체의 에너지보존법칙/베르누이 정리의 잘못된 사용법

양력의 발생

코안다 효과/ 양력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생물선생님도 몰래보는 진화론>

제1장 고래가 옛날에는 하마였다?

EVOLUTION 1 데이터로 말하는 진화의 새로운 사실!

EVOLUTION 2 증거의 힘이 가설의 운명을 졀정한다

EVOLUTION 3 잃어버린 데이터를 과거에서 찾아내다

EVOLUTION 4 일부로부터 전체를 추론한다

EVOLUTION 5 미리 예측된 불가능한 상황은 무엇을 의미할까?

COLUMN 빅토리아호의 시클리드

제2장 특별한 증거를 찾아보자!

EVOLUTION 1 가장 오래된 새가 하늘을 날다

EVOLUTION 2 새로운 데이터가 가설을 바꾼다

EVOLUTION 3 카우딥테릭스는 새였다?

COLUMN 뼈와 근육의 상동관계

제3장 단서를 찾아라!

EVOLUTION 1 불타는 세계

EVOLUTION 2 가짜 멸종

EVOLUTION 3 작은 조각도 훌륭한 단서

COLUMN 작은 조각에서 의미를 찾다

제4장 더 나은 가설을 찾아

EVOLUTION 1 버제스의 세계

EVOLUTION 2 다르다고 말한다 해도

EVOLUTION 3 좀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COLUMN 삼엽충의 형태로부터 호흡과 움직임을 알아내다

4. 저자 소개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 샤르탄 포스키트

‘수학이 수군수군’, ‘우주가 우왕좌왕’을 비롯해 재미있는 어린이 수학책과 과학책을 많이 쓴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다양한 어린이 퍼즐 책도 여러 권 만들었다. 또한 음악을 작곡하고 직접 피아노도 연주하며, TV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재주를 뽐내고 있다.

물리선생님도 몰래 보는 물리책 | 와타나베 요시테루

1966년 홋카이도 출생. 홋카이도대학교 대학원 지구 물리 전공을 수료하고 현재 시립 하코다테 고등학교 물리 교사, 공립 하코다테 미래대학 비상근 강사를 겸임하고 있다. 2005년 일본 물리교육학회로부터 학회상인 오츠카상, 2007년 문부과학대신 우수교원표창을 받았다. 취미는 물리 실험 도구 개발과 악기 연주(베이스기타) 및 작곡, 편곡. 저서로는 <왜 구급차가 지나가면 사이렌 소리가 바뀔까>가 있다. 하코다테 신문에 가정에서 실험이 가능한 과학 실험 칼럼을 10년 넘게 연재하고 있다.

생물선생님도 몰래 보는 진화론 | 기타무라 유이치

1969년 나가노 현에서 태어나 니혼대학 농수의학부를 졸업했다. 자유기고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심해생물부터 공룡과 진화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심해생물의 수수께끼> 외에 <심해생물 파일>, <심해생물 도감>, <도라에몽의 놀라운 고대 괴물>, <공룡과 놀자> 등이 있다.

EMB00001ad8445e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대신동 90-1 국제빌딩 202호

전화 | 070-7535-2958 팩스 | 0505-220-2958

e-mail | atmark@argo9.com

Home page | http://www.argo9.com

신나는 스티커 세상 ➂ 아기자기 요정이야기 스티커 1000

신나는 스티커 세상 ➂ 아기자기 요정이야기 스티커 1000

EMB00000cf87144

제 목 : 요정이야기 스티커 1000

저 자 : 피오나 와트

그 림 : 스텔라 바고트

펴낸 곳 : 아르고나인

판 형 : 210*297

면 수 : 68

발행일 : 2012년 4월 10일

정 가 : 9,800원

I S B N : 880-93-32970-38-6

————————————————————————

1. 책 소개

1000개의 스티커로 꾸미는 나만의 상상 놀이터!

두근두근 요정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작고 귀여운 요정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스케이트를 타고 멋지게 춤을 추는 요정, 깜찍한 날개를 부지런히 움직이며 형형색색의 꽃밭에 물을 주는 요정, 맛있는 요리를 바구니에 담아 나들이를 가는 요정. 이제 이런 깜찍한 요정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답니다.

<요정이야기 스티커 1000>에서는 아기자기한 요정들은 물론 나비, 잠자리, 무당벌레 등 요정나라의 귀여운 친구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려하게 장식된 무도회장, 웅장한 요정의 성, 시원하게 물줄기가 떨어지는 폭포 등 다양한 배경 속에 요정이야기를 꾸며 보세요. 여러분이 상상하는 그대로 요정의 나라가 눈앞에 펼쳐진답니다.

붙였다 떼었다를 자유롭게! 몇 번이고 쓸 수 있는 요술 스티커!

잘못 붙인 스티커를 떼어내느라, 스티커를 여기저기 붙여보고 싶은데 마음대로 되지 않아 속상하셨나요? 이제 그런 고생은 끝이랍니다. <요정이야기 스티커 1000>에서 제공하는 스티커는 모두 붙였다 떼었다를 쉽게 할 수 있는 ‘리무벌 스티커’로 제작되었으니까요. 1000개나 되는 스티커를 이용해서 마음껏 이야기를 꾸며 보세요. 아름다운 무지개 위를 요정들이 걸어 다니게 할 수도 있고, 무지개 속에서 예쁜 날개를 가진 나비가 나타나게 할 수도 있답니다. 그러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몇 번이고 떼어서 다시 꾸미면 되죠.

이제 부담 없이, 자유롭게 스티커 놀이를 즐기세요. 오늘은 요런 이야기로, 내일은 저런 이야기로 신나게 꾸미다보면 어느새 상상력이 쑥쑥 자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다른 사람들은 잘 모르는 나만의 요정이야기!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신나는 스티커 세상 시리즈 <요정이야기 스티커 1000>은 아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고 있는 어스본 출판사의 국내판으로 최고의 기획자이자 작가인 피오나 와트와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 스텔라 바고트가 힘을 합쳐 만든 역작입니다.>

2. 본문 보기

요정스티커 07

요정스티커 08

요정스티커01

요정스티커02

요정스티커04

요정스티커09

 

3. 목차

4 요정 나라의 버섯

6 구경

8 여름 풀밭

10 눈송이 요정

12 숲속에서

14 요정 의상

16 정원 파티

18 산딸기를 따요

20 꽃의 정원

22 시장

24 빨래하는 날

26 밤이 되면

28 요정 축제

30 나비의 날개

32 폭포 옆에서

34 가면무도회

36 무지개 요정

38 공원에서의 소풍

40 떨어지는 나뭇잎들

42 아이스 스케이트

44 딸기밭

46 요정의 성

48 춤추는 요정들

50-89 스티커 세상

4. 저자 소개

저자 | 피오나 와트

1960년 영국 켄트에서 태어났다. 엑서터 대학교에서 예술 디자인을 전공하고 교육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졸업 후 교육 자료를 출간하는 회사에서 작가와 연구원으로 일했다. 1989년에 어스본 출판사에 입사했고, 현재는 어스본 출판사의 편집장이다. 과학과 실험, 공예, 요리, 그리고 컴퓨터 지침서에서 워드 프로세싱까지 다양한 주제의 책을 70권 이상 만들었다. 국내 출간된 책으로는 <365 창의력 그리기 대백과>, <365 창의력 만들기 대백과>, <네버랜드 헝겊 그림책 세트> 등이 있다.

그림 | 스텔라 바고트

아동 도서 전문 일러스트레이터. 세련되고 개성 있는 그림체로 사랑받은 그녀는 어스본의 스티커북 시리즈, 낱말카드 시리즈 등 수십 권에 참여, 영국은 물론 각국에 팬을 확보한 스타급 일러스트레이터이다.

EMB00000cf8714c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대신동 90-1 국제빌딩 2층

전화 | 070-7535-2958

팩스 | 0505-220-2958

e-mail | atmark@argo9.com

Home page | http://www.argo9.com

아기자기 요정이야기 스티커 1000 |9800 |8809332970386 |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 곤충오리기 백과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 곤충오리기 백과

EMB00000e146a4e

제 목 : 곤충오리기 백과

저 자 : 오하라 마유미

역 자 : 송나영

펴낸 곳 : 아르고나인

판 형 : 182*257

면 수 : 144

발행일 : 2012년 4월 10일

정 가 : 12,800원

I S B N : 978-89-97227-35-8 13630

———————————————————————-

1. 책 소개

사각사각 싹둑싹둑 재미있는 곤충 종이오리기

종이 곤충들이 살고 있는 책상 위의 작은 숲, 나만의 곤충 세상을 만들어요!

색종이와 가위로 만드는 행복한 종이오리기 세상! 종이오리기는 종이를 접고 오리고 펼치는 단순한 작업을 통해 두뇌를 계발 및 감성을 발달시키는 즐거운 놀이이자 예술 활동입니다. 여기에 적은 재료와 준비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종이오리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면적인 소재인 종이 한 장을 접어 오리고 나면 상상했던 이상의 입체적 또는 평면적 종이오리기 작품이 탄생합니다. 종이를 접어 오리는 단순한 동작이지만 종이의 질감을 느끼고 알록달록 색깔에서 감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접고 오리는 손의 조작을 통해 조작력과 공간지각력 또한 높아지지요.

접어서 오리고 펼치면 멋진 곤충이 짠!

입체 곤충, 평면 곤충, 스탠드형 곤충까지, 100가지 신기한 곤충 오리기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곤충오리기 백과>는 종이와 가위만으로 다양한 곤충을 만들 수 있도록 멋진 종이 곤충 도감과 활용도 높은 도안을 수록하였습니다.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비들도, 날개의 무늬와 습성 등에 따라 왕얼룩나비, 노랑나비, 큰흰줄표범나비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요. 천연기념물인 장수하늘소며, 독특한 습관과 이름을 가진 참뜰길앞잡이, 골리앗꽃무지, 왕바구미,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등 신비로운 곤충들도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살아 있는 곤충들은 크기와 색깔, 모양, 질감 등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들을 현실감 있게 종이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생략과 과장 등 디자인적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곤충오리기 백과>에는 비슷해 보이지만 각자 다른, 전 세계의 곤충들을 살아 있는 듯 표현한 종이오리기 작품이 모두 100가지나 소개되고 있습니다. 도안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큰 색종이를 이용하여 도안을 확대해서 만들어도 좋습니다. 하나하나 즐겁게 접고 오리다 보면 어느새 책상 위가 신비한 숲 속 곤충 나라로 변해 있겠지요.

산과 들에서 만났던 곤충 친구들을 떠올리며 곤충 종이오리기에 도전해 보세요. 반대로 곤충 종이오리기를 통해 만났던 곤충 친구들을 직접 산과 들에 나가 찾아보세요. 종이오리기에 처음 도전하는 친구도, 다양한 종이오리기를 해봤던 친구도, 이 멋진 곤충 종이오리기의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곤충오리기 백과>를 만나보세요!

2. 본문미리보기

18-19

34-35

64-65

82-83

4-5

10-11

 

3. 목차

종이에 대해/ 가위와 칼 사용하기……………… 10

보조선 긋기/ 계곡 접기와 산 접기

/ 선의 종류………………………………….. 11

밑그림 그리는 법과 도안 사용법……………….. 12

밑그림은 뒷면에…………………………………………… 13

입체 곤충 종이오리기

입체 작품에 사용하는 종이와 접는 법………. 15

계단 접기를 기억하자………………………………….. 15

종이접기의 기본…………………………………………… 16

곤충의 배를 만들어보자………………………………. 17

카드형 작품은 90도로 접어서 즐겨보세요…. 17

장수풍뎅이……………………………………………………. 18

장수풍뎅이(수컷)…………………………………………… 19

장수풍뎅이(암컷)…………………………………………… 19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20

코카서스왕장수풍뎅이………………………………….. 21

코끼리장수풍뎅이…………………………………………. 22

왕사슴벌레(수컷)…………………………………………… 23

왕사슴벌레(암컷)…………………………………………… 23

톱사슴벌레……………………………………………………. 24

페모랄리스광사슴벌레………………………………….. 25

임페라토르가위사슴벌레………………………………. 26

로젠버기황금사슴벌레………………………………….. 27

기라파톱사슴벌레…………………………………………. 28

뮤엘러리사슴벌레…………………………………………. 29

타란두스사슴벌레…………………………………………. 30

야에야마사슴벌레…………………………………………. 31

미야마사슴벌레…………………………………………….. 32

참뜰길앞잡이………………………………………………… 33

참나무하늘소………………………………………………… 34

알락하늘소……………………………………………………. 35

곤봉딱정벌레………………………………………………… 36

골리앗꽃무지………………………………………………… 37

청풍이…………………………………………………………… 38

오키나와앞장다리풍뎅이……………………………… 39

수염풍뎅이……………………………………………………. 40

왕바구미……………………………………………………….. 41

풀색노린재……………………………………………………. 42

반딧불이………………………………………………………… 43

비단벌레………………………………………………………… 44

물사마귀………………………………………………………… 45

왕사마귀………………………………………………………… 46

왕사마귀………………………………………………………… 47

물방개……………………………………………………………. 48

물장군……………………………………………………………. 49

곰매미……………………………………………………………. 50

유지매미………………………………………………………… 51

방아깨비………………………………………………………… 52

풀무치……………………………………………………………. 53

대벌레……………………………………………………………. 54

왕귀뚜라미…………………………………………………….. 55

집게벌레………………………………………………………… 56

나뭇잎벌레…………………………………………………….. 57

고추좀잠자리…………………………………………………. 58

장수잠자리…………………………………………………….. 59

부채장수잠자리……………………………………………… 60

날개띠좀잠자리……………………………………………… 61

남방제비나비…………………………………………………. 62

왕얼룩나비……………………………………………………… 63

큰흰줄표범나비………………………………………………. 64

청띠제비나비………………………………………………….. 65

노랑나비…………………………………………………………. 66

으름방나방……………………………………………………… 67

누에나방…………………………………………………………. 68

장수말벌…………………………………………………………. 69

대모벌…………………………………………………………….. 70

복사해서 사용하는 도안집……………………………. 71

평면 곤충 종이오리기

평면작품에 사용하는 종이와 접는 법………… 100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102

오각뿔장수풍뎅이…………………………………………. 102

장수풍뎅이……………………………………………………. 103

페모랄리스광사슴벌레…………..……………………… 104

그란티남미사슴벌레………………..…………………….. 104

왕사슴벌레…………………………..………………………… 105

루리하늘소…………………………..………………………… 106

왕사마귀……………………………..…………………………. 107

풀무치………………………………..………………………….. 107

장수잠자리…………………………..………………………… 108

꿀벌…………………………………..……………………………. 108

탈박각시나방………………………..……………………….. 109

미야마사슴벌레……………………..………………………. 110

곰매미………………………………..………………………….. 110

칠성무당벌레………………………..……………………….. 111

왕사마귀……………………………..…………………………. 112

물장군………………………………..………………………….. 112

장수말벌……………………………..…………………………. 113

나비잠자리…………………………..………………………… 114

작은주홍부전나비…………………..……………………… 115

제비나비……………………………..………………………….. 115

톱사슴벌레…………………………..………………………… 116

청풍이………………………………..………………………….. 116

풀색노린재…………………………..………………………… 117

무당벌레……………………………..…………………………. 117

밤바구미……………………………..…………………………. 118

비단벌레……………………………..…………………………. 118

소금쟁이……………………………..…………………………. 119

유지매미……………………………..…………………………. 119

어리호박벌…………………………..………………………… 120

왕귀뚜라미…………………………..………………………… 120

밀잠자리붙이………………………..……………………….. 121

배추흰나비…………………………..………………………… 121

장수풍뎅이…………………………..………………………… 122

화브리세이톱사슴벌레……………..…………………… 122

참뜰길앞잡이………………………..……………………….. 123

톱사슴벌레…………………………..………………………… 124

골리앗꽃무지………………………..……………………….. 124

물사마귀……………………………..…………………………. 125

인면노린재…………………………..………………………… 125

일본왕개미…………………………..………………………… 126

방아깨비……………………………..…………………………. 126

깽깽매미……………………………..…………………………. 127

분홍날개대벌레……………………..……………………… 128

장구애비……………………………………………………….. 128

복사해서 사용하는 도안집………………………….. 129

4. 저자 소개

저자 오하라 마유미

조형작가, 그래픽디자이너. 도서편집, 디자인을 하면서 작품도 손수 제작. 종이오리기를 시작으로 종이접기, 비즈・액세서리, 도예, 플라워 어레인지먼트 등 삶 속의 존재감을 주제로 한 독특한 작품을 다수 만들어내고 있다. 저서로는 <완전 마스터 종이오리기 레슨>, <실력이 쑥쑥 종이오리기 레슨>, <입체 종이오리기>, <12간지 종이오리기>, <투명 종이오리기>, <투명 종이접기>, <살림에 색을 입히는 아름다운 종이오리기>, <그대로 잘라 만드는 종이오리기 연습장>, <붙여 만드는 패턴 종이오리기 북>, <종이오리기 도감> 등 다수가 있다. 도쿄 거주.

역자 송나영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하고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출판사에서 편집과 번역을 담당했으며 현재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 주요 역서로 <미로 대탈출 77>, <미로 대탈출 이야기 나라 대모험>, <성공한 여자의 하이힐은 더 높다>, <로봇 그리기> 등이 있다.

EMB00000e146a56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대신동 90-1 국제빌딩 202호

전화 | 070-7535-2958 팩스 | 0505-220-2958

e-mail | atmark@argo9.com Home page | http://www.argo9.com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곤충오리기 백과|12800 |9788997227358 |
       

 

스티커 원더랜드 액티비티 세트

스티커 원더랜드 액티비티 세트

세트메인

제 목: 스티커 원더랜드 액티비티 세트(전5권+특별부록)

구 성 : 1. 도전과 영광의 올림픽

2. 프로축구 빅매치

3. 로마제국의 영광

4. 초보기사의 대모헙

5. 해적왕의 보물을 찾아서

6. 특별부록 BOX CRAFT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

펴낸 곳: 아르고나인

판 형: 210*297

면 수 : 각권 24(책속부록 꾸미기 스티커 10매)-전5권발 행 일 : 2012년 4월 10일

정 가 : 44,000원

I S B N : 8809332970454

————————————————————————

1. 책 소개

눈과 손으로 지식을 습득하는 에듀테인먼트 스티커북!!

<스티커 원더랜드>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이 스티커로 책을 꾸미면서 눈과 손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끔 구성한 것입니다. <스티커 원더랜드>는 중세의 견습 기사, 로마 시대의 일상, 올림픽, 프로 축구, 해적의 모험 등 어른들도 미처 몰랐던 세계를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고 꾸밀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번 액티비티 세트는 <도전과 영광의 올림픽>, <프로축구 빅매치>, <로마제국의 영광>, <초보 기사의 대모험>, <해적왕의 보물을 찾아서> 총 다섯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림픽 경기장에서의 영광스러운 순간, 손에 땀을 쥐는 프로축구 빅매치 현장, 로마 귀족들의 호화스러운 연회 등 다양한 장면을 직접 꾸며볼 수 있습니다. 400개 이상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스티커들을 함께 붙이면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세요!

2. 세트 구성

1. 스티커 원더랜드-도전과 영광의 올림픽

“올림픽의 꽃인 육상경기부터 체조와 수영, 우리나라 고유의 무술 종목인 태권도 경기까지.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올림픽 경기장을 체험해 보세요.”

도전과 영광의 올림픽2 도전과 영광의 올림픽1

2. 스티커 원더랜드 시리즈-프로축구 빅매치

“시합이 없어도 늘 열심히 연습하는 축구팀의 훈련 모습, 시합 직전의 긴장과 어수선함이 가득한 라커룸의 풍경, 축구 경기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키는 열혈 서포터즈의 응원 모습 등을 만나보세요.”

EMB000018b84123 EMB000018b84124

3. 스티커 원더랜드 시리즈-로마제국의 영광

“중세 로마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볼까요? 옷감과 올리브오일, 빵과 채소 등을 파는 활기찬 길거리 시장 풍경, 로마 귀족들의 호화로운 연회, 손에 땀을 쥐는 마차 경주와 검투사들의 시합까지! 흥미진진한 로마제국 이야기를 꾸며 보세요.”

EMB000018b84125 EMB000018b84126

4. 스티커 원더랜드 시리즈-초보 기사의 대모험

“늠름하고 씩씩한 기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일매일 활쏘기와 검술 연습을 게을리하면 안 되겠죠? 튼튼한 무기를 만드는 방법도 배워야 할 거예요. 초보 기사들의 좌충우돌 기사 수업을 멋지게 완성시켜 보세요.”

EMB000018b84127 EMB000018b84128

5. 스티커 원더랜드 시리즈-해적왕의 보물을 찾아서

“바다의 악당 해적! 그들의 모험담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보물을 찾기 위해 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모습, 무시무시한 바다괴물과 전투를 벌이는 모습, 육지에 도착해서 달콤한 휴식을 취하는 모습 등 해적들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EMB000018b84129 EMB000018b8412a

6. 특별부록 BOX CRAFT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

<스티커 원더랜드 액티비티 세트>는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을 함께 증정합니다. 유년시절 누구나 한번쯤 가지고 놀았을 고무줄총. 박스로 만드는 고무줄총은 박스 종이와 고무줄을 이용해 간단히 만들어 놀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스티커 원더랜드 액티비티 세트>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박스총 박스설명

 

사용법

 

EMB000018b8412d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대신동 90-1 국제빌딩 202호

전화 | 070-7535-2958 팩스 | 0505-220-2958

e-mail | atmark@argo9.com Home page | http://www.argo9.com

스티커 원더랜드 액티비티 세트 …

29,000원 19,900원 ( 31%)